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Aug 25. 2016

전화 영어를 시작하다

지독한 영어 울렁증

갑자기 영어가 잘하고 싶었다 

아니 해외에 나갈 일이 있을 때마다 

진작 좀 배울걸 하는 생각이 

드디어 발현되었다는 표현이 더 맞겠다 


얼마 전 결혼 10주년을 기념하여 

싱가포르에 아이들과 함께 

간 적이 있었다. 

영어로 음식을 주문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진땀을 흘리며 말했다. 

물론 손짓 발짓 섞어가며 

의사소통은 가능했다. 

그렇지만 내가 원하는 표현을 

자유자재로 표현할 수는 없었다. 


언젠가 한 번 배워야지 하다가 

지나가는 전화 영어 광고를 보고는

문득 

영어를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럴 때 바로 신청해야지 하고는 

전화영어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다 


우선 레벨테스트를 해야 된다고 했다

내 수준을 까발려야 되는구나 

테스트 신청을 하고 나니 

얼마 후 업체 전화번호가 떴다. 


"Hello? "

무척이나 자연스러운 듯 

나 역시 똑같이 대답을 했다.

그리고 나서 잠깐의 시간

하지만 두근거리는 가슴은 

도무지 자제할 방법이 없었다.

이 사람이 나를 

잡아먹을 것도 아닌데 왜 그럴까? 


첫 질문은 

점심에 뭘 먹었냐고 물었다. 

나 오늘 머 먹었더라. 아 김치찌개! 

그런데 이걸 어떻게 표현하지? 

잠깐 머뭇하는 사이에 

또 상대방이 치고 들어온다. 

어떤 종류를 먹은 거냐? 

면이냐? 밥이냐? 

그냥 누들이라고 했다. 

그랬더니 또 묻는다? 

짜장면을 먹은 거냐고? 

더 이상의 거짓말은 어려울듯하여 

아 표현하기 어렵다라고는 

다음 질문으로 넘어갔다. 

나는 그냥 먹먹하게 예스와 음을 반복하고 있었다

이대로 시간이 멈추었으면 했지만 

질문은 계속 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