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Dec 27. 2016

2016 drawing collection

나의 올해 그림을 되돌아보다

https://youtu.be/TR9M83BE2aY

2016년 나의 드로잉 모음



올해가 가기 전

몇 장의 그림을 그렸을까

궁금해졌다


연초에 특별히 정해놓은 목표를 가진 건 아니었지만 50여장쯤 그리지 않았을까 싶었다


막상 세어보니 70장에서 한 장 모자란 69장이었다


1년이 52주니

대략 1주일에 1장이상은 그린거 같다


물론 모두 완성품도 아니고

많이 부족한 것도 있지만

그림 한 장 한 장마다

여러 생각이 떠오른다

이렇게 그리다가 멈춘 그림도 있고
뭔가 어설퍼보이는 그림도 있지만
드로잉은 내 삶, 내 하루를 온전히 돌아보게 한다


내년 혹은 언젠가 내 그림에 마음을 담아

전시회를 열기를 기대하며

올해는 짧은 동영상으로

나의 그림 전시회를 대신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Watch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