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Nov 07. 2016

Watch

면세품 잡지에 있는 시계

무작정 그려 보았다


그래도 여기까진 괜찮았는데

난 명품을 좋아하지 않는다

명품이란 건 웬지 그 기능에 비해

고평가되어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냥 그렸다

남자에게 중요하다는

구두, 벨트 그리고 시계

어느 것 하나 명품을 지니고 있진 않지만

웬지 명품이라는 물건보다는

명품을 그릴 수 있는 내 손에

더 점수를 주고 싶다

52가 먼가 했네..

처음에 시계를 그리며 고민했다

자세한 것들이 너무 많다

그리고 대칭적으로 이뤄진 것들이 많아

조금 비뚤어지면

예쁘지 않을 것이란것도

생긴대로 논다는 말처럼

굴곡진 시계를 그리고 말았다

시계 전부가 보이는 그림을 그리고 싶었지만 무작정 12시부터 그리기 시작한 덕분에 9시 부근은 아예

사라져 버렸다


분침 4칸을 일일이 그려넣는데

이건 정말 조각을 하고 있는지

그림을 그리는 것인지

도통 알 수 없었다

때로는 한 칸에 3개가

어떤때는 한 칸에 5개가 그려지기도 했지만 이내 다음 칸으로 옮겼다


군데군데 펜이 마르기 전에 손이 스쳐서 번진 흔적이 있었다

깨끗이 지우고 싶지만

실수도 그림의 일부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완성본

그렇게 완성된 시계

보고 나니 마음이 뿌듯하군

오늘도 나의 추억 하나가 늘었다

그거면 족하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필요 없으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전화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