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만 레벨업]_웹툰
[내용에 대한 스포일러가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설이나 웹툰에 대한 재미를 반감시킬 수 있으니 원하시지 않으면 건너뛰셔도 좋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이라는 웹툰이 있습니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을 바탕으로 그린 웹툰인데 현재는 모두 완결되어 외전까지도 연재가 끝났습니다.
몬스터를 사냥하는 최약체의 헌터가 시스템의 도움을 거쳐 결국 세계를 구한다는 스토리입니다. 애니메이션까지 나와서 첫 번째 에피소드가 나왔다고 하더군요.
https://youtu.be/ogCYutJYVvI?si=wTQ-Mh40RUGCrwfD
제가 이 웹툰이 스토리도 재미있었지만 인상이 깊었던 점은 다른 곳에 있었습니다. 주인공 성진우가 허약한 사람에서 매일매일 시련을 거쳐 체력적으로 강인한 사람이 되어 가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렇게 강한 체력을 갖게 하기 위해 시스템이 매일매일 미션을 주었습니다.
그렇게 주어진 미션을 실행하지 못하면 사막에서 엄청나게 시달리다가 돌아오게 되지만 미션을 실행하고 나면 체력 회복과 함께 보상이 주어지죠. 강제로 계속된 시스템의 강요로 인해 주인공의 체력이 매일매일 증가하여 강인한 능력을 갖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이타마 운동법
웹툰에 나온 운동법은 인터넷에 조회를 해보니 사이타마 운동법이라고 나오더군요. 다른 애니메이션에서도 저런 조건의 운동법을 조언했다고 합니다. 저렇게 매일 운동을 하면 평범한 사람도 튼튼한 사람으로 바뀌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나도 안 하던 사람이 갑자기 저렇게 하기는 어렵겠죠. 하루에 10번씩으로 줄여서 시작하고 1km 정도의 달리기로 시작해서 꾸준히 늘려가면 몇 달 뒤에 저 정도 레벨까지는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굳이 강자가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무언가를 매일 꾸준히 해야 하는데 자꾸만 잊습니다. 올챙이처럼 나온 배를 보며 운동해야지라고 이야기하는데 생각처럼 쉽지 않네요. 시간 될 때 프랭크라도 잠시 해봐야겠습니다. 건강의 비결은 꾸준히 더 많이 움직이는 데 있으니까요. 강자가 되기 위해서는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저는 아직 강자가 될 준비가 안된 모양입니다. 저도 시스템을 만들어서 체력적인 강자로 바꿔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