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Oct 03. 2018

삼판선(舢舨)

광동어의 숫자들은 한국 숫자와 닮았다


얏 이 삼 세이 응 록 찻 빠우 까우 삽

일 이 삼 사.     오 육 칠.팔 구 십


우리나라 숫자를 세게 발음한듯한 인상을 받았다

그래서 난 삼판선이라고 사람들이

말하기에 판이 세 개 있으니

그렇게 불리는 것인가 싶었다


하지만 한자를 보니 그 뜻은 아니었다

舢 작은 배 산

舨 배 판

이었다

갑판이 없는 작은 배라고 사전에 나와 있는 걸 보니 확실히 잘못 알았나보다


1인당 70~100홍콩 달러(만원~만 오천원) 정도면 비슷한 배를 타 볼 수 있지만 더운 여름에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고 그나마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 겨울에는 타볼만하다

아무튼 내 기억 속에는 깃이 세개 달린 삼판선으로 남을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Litter Bi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