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Mar 02. 2016

표현할 수 있을만큼 보이다

그릴 수 있을만큼 보이고

표현할 수 있을만큼 느끼다


예전에

바르샤바의 차가운 거리를 걸었다


차가운 바람과 건물의 따뜻한 색채가

어울려서 기억에 많이 남았다


무언가 인상에 많이 남았지만

내가 표현할 수 있는 건 차갑다 따뜻하다

정도였다


날씨가 추운 탓도 있었겠지만

내 느낌을 적절히 남길 수 없어

아쉬움이 남았다


바르샤바를 떠나며 엽서를 하나 사서

옛 느낌을 살려보려 틈틈히 그려보았다

역시나 그림도 내가 느꼈던 그 느낌을 살리기에는 부족해 보였다


공부해서 배워서 무엇하나가 아니라

나를 위해 인생의 깊이를 위해

공부가 필요함을 느끼다

매거진의 이전글 대나무 필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