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R Report Mar 07. 2019

마드리드에서 가장 근사한 타파스 식당에 가는 방법

Taberna Tempranillo


Madrid, Spain: Taberna Tempranillo


Cava Baja 38 / 91-364-15-32


 호텔 컨시어주 데스크에 마드리드에서 제일 근사한 타파스 집이 어디냐고 물었더니 “그냥 Cava Baja에 가면 돼” 하는 겁니다. Cava Baja는 긴 골목길이니 “그중 어떤 집으로 가라고?” 되물었더니 “거기 타파스집과 술집 모두 다 좋아” 하더군요. 그 말을 믿고 일단 나섰습니다. 


 일요일 저녁 9시 반, 서울에서라면 월요병을 억누르고 있을 시간인데 이 골목은 그야말로 인산인해, 모든 타파스 바가 손님으로 북적입니다. 그중 골라들어간 집이 Temtranillo. 카운터 뒤 한쪽 벽면을 빽빽하게 메운 와인들이 인상적이라 선택했지요. 스페인을 대표하는 포도 품종을 이름으로 한 데에서 알 수 있듯 스페인 와인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데다가 음식도 맛이 있습니다.


 영어가 잘 안통하면 그냥 웨이터에게 “이 집에서 제일 자랑할 만한 걸로 서너 가지!” 하고 부탁하면 그만입니다. 그릴한 쇠고기나 프와그라, 파테, 오징어 마요를 얹은 바케트부터 해산물과 각종 채소까지… 원래는 서너 집 정도 순례를 할 예정이었는데, 와인도 음식도 마음에 들어서 에라 모르겠다 그냥 계속 앉아 행복하게 먹고 마셨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드리드의 타파스 레스토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