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휴잇 Sep 09. 2015

일방통행

    내가 해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단지, 그냥 보고 있었을 뿐이었다. 아픔은 나눌수록 좋다고 하지만, 내가 받을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었다.


    “오빠는, 지금 행복해?”


    덜컥하는 순간이었다. 뒤통수를 맞은 듯한 반격에 그 누구 하나 피할 새 없는 상황에서, 나는 곰곰이 생각해봤다.


    “내가, 행복해 보여?”

    “오빠는 매일 항상 웃으면서 지내잖아.”

    “흠, 그래? 그럼 그렇게 생각해.”

    “뭔 소리야? 아니라는 거야?”


    아무리 생각해봐도 쉽사리 대답해 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것보다, 나는 나의 행복을 생각하기에, 그녀를 달래 주는 일에 몰두해 있었고, 그것을 어떻게든 해결을 해야 다음 실마리를 풀 수 있는 열쇠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 생기니까. 그냥, 아무려니 넘어가고 싶었다.


    “너 술 많이 취한 거 같아. 오늘은 여기서 끝내고…”

    “아 진짜! 나 안 취했거든? 빨리 자. 대답이나 해봐. 오빠님은 행복하십니까?”


    나는 이런 게 싫다. 어물쩡 넘어가고 싶은 이야기를, 어떻게든 끌고 갈려는 사람. 하지만, 대답하지 않으면 안 끝날걸 알기 때문에 그냥 무신경하게 대답하고 말았다.


    “안 행복해. 됐지? 그러니까 오늘은 쉬자.”

    “어허! 어디 갈려고! 이유는 들어보고 나가든동 해야지.”

    “너 때문이다 됐냐? 그냥 가 빨리.”

    “에이씨, 뭐가 시시하냐? 그리고, 뭐? 나 때문이라고?”

    “아, 농담이야 농담! 빨리 가자.”

    “농담 아닌 거 같으신데요, 오빠님?”

    “내가 진지한 거 본 적 있냐?”

    “하긴, 님은 너무 깝싸서 그럴 수도 있겠네.”


정말이지, 그냥 싫다.

매거진의 이전글 울분을 吐해내는 남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