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무쏘 스포츠는 한국 유일의 픽업트럭으로
SUV의 장점과 화물트럭의 장점을 합친
차량입니다. 디젤 엔진으로만
출시되었으며, 2륜 모델(후륜구동)과
4륜 모델이 존재하는데요.
크기가 크고 사람과 짐을 많이 싣는 만큼
4륜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4WD 290S 최고급형
눈부심 방지룸미러, 오토 에어컨,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남성적이며 강인한 외관 디자인.
한국의 유일한 픽업 차량인
무쏘 스포츠는 4인승이지만 적재공간까지 갖춘
다목적 픽업 차량입니다. 벌집 모양의
육각형 그릴은 쌍용자동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랍니다.
날렵하게 멋을 부린 헤드램프와 근육질의
보닛이 '스포츠'라는 이름에 걸맞게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측면에는 앞 범퍼부터 뒤 범퍼까지
이어지는 플라스틱 몰딩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줄 뿐만 아니라
험한 길을 지날 때
차체 손상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후면부는 직선 위주의 단순한 디자인을
통해 깔끔하게 마무리한 모습입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운전자 중심의 실용성 높은 실내디자인.
# 실내디자인
센터페시아가 운전석으로 기운
운전자 중심의 비대칭 디자인은
마치 항공기 조종석을 연상시킵니다.
겉멋보다는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실내디자인인데요.
센터페시아를 하나로 묶은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 자체가
독창적이기도 하고, 잘 조직되어 있어서
조작도 용이하네요.
# 실내 크기
세미 버킷 타입의 시트가 운전자의 몸을
편안하게 지지해주고,
시야도 우수합니다. 다만 실내 곳곳의
수납공간의 경우 법규로 인해
적재함의 크기를 키워야 했기 때문에
실용성이 아주 높지는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뒷좌석의 등받이가
다소 서 있기 때문에 성인 남성이
편안하게 장거리를 이동하기엔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400kg의 짐을 적재할 수 있는
무쏘 스포츠의 오픈 덱은
캠핑이나 아웃도어 용도에
걸맞 실용성을 제공하는데요.
애프터 마켓에서 판매하는 탑이나 각종
부착물을 이용한다면 공간 활용도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적재함 내부는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배수구가 마련되어 청소가 용이합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한국형 픽업트럭으로서 충분한 출력.
# 출력
한국형 디젤엔진으로 불리는
e-XDi290 엔진은 120마력,
25.5kg.m의 토크를 발휘하는데요.
방음을 철저하게 한 탓인지 실내로
디젤 특유의 소음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약간의 잔 진동이 올라오는 건 디젤
엔진의 특성이며, 2톤에 육박하는 차체를
움직이는 데 부족함이 없는 엔진입니다.
실용 영역에서 최고의 성능이 발휘되도록
한 세팅 덕분에 부드럽고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전자식 4륜 시스템이 적용되어, 스위치를
조작하는것 만으로도 2륜에서 4륜으로
손쉽게 전환이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일반적인 주행 여건에서는 2륜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파트타임 4륜 시스템은
유지 보수 비용도 저렴하고
연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레이크는 승용차와는 다르게 페달을
깊게 밟아 제동력을 충분히 끌어내는
요령이 필요한데요. 화물을 적재하였을
상황까지 고려한다면,
브레이크에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핸들링
무게 중심이 높고 차체가 긴 만큼 승용차
수준의 핸들링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 변속
재빠르게 속도를 내는 재주는 없지만,
차체를 움직이는 데에는
답답함이 없답니다.
승차감 평가
SUV와 트럭의 모호한 경계
차체가 통프레임으로 만들어졌고,
화물 적재를 염두에 두었기 때문에
승차감이 딱딱합니다. 고속 주행이나
시내 주행 시에는 편안한 운전이
가능하지만, 노면이 안 좋은
곳에서는 충격이 올라오며
통통 튀는 느낌이 강합니다.
다목적 픽업 차량인 만큼
스포츠 주행이 가능한 차량은 아닙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는 11.6km,
실연비는 다소 떨어진다.
무겁고 커다란 차체, 그리고 4륜 구동
시스템으로 인해 고속주행 시 12.6km/L 의
연비가 나오는데요. 이는 차량의 특성
자체가 고효율, 고연비를 기대하기에
불리한 조건임을 감안한다면
큰 단점은 아닙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무쏘 스포츠는 한국 유일의 픽업
차량으로서, 경쟁 차량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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