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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헤이딜러 Aug 26. 2016

2007 폭스바겐 제타 2.0 TDI CFT 시승기

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2007 폭스바겐 제타는
2.0 디젤 엔진과 2.0, 2.5가솔린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넉넉한 출력과 연료 효율을 갖춘 
2.0 디젤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2.0 TDI CFT

6단 DSG 미션, 가스쇼버, 앞좌석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액티브 헤드레스트. 차체 자세 제어장치, 
가죽 핸들, 가죽시트, 열선시트, 
눈부심 방지 룸미러 등 필수적인 
옵션과 안전사양이 적용된 
2.0 TDI CFT 등급을 추천드립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안정적이며 차분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 

측면도 깔끔합니다. 후면부에서는 화려한
장치 없이 매끈한 느낌을 내면서
폭스바겐 특유의 동그란 후미등을 
사용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실내디자인. 

# 실내디자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조시스템, 
주차 보조 시스템이 모두
중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버튼이 구성이 직관적이고 
시인성이 좋아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 실내 크기 

실내 공간이 아주 넓지는 않으나 
시트 착좌감이 우수하고 허리를 단단히
지지하여 장거리 주행 시에도 별다른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전륜구동 차량으로 
뒷좌석 공간이 넓은 편입니다.

# 추천 옵션 
뉴 제타 2.0 TDI 등급에는 
필요한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모두 적용되어 있습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여유로운 출력과 단단한 승차감. 

# 출력 

폭스바겐의 2.0 TDI 디젤 엔진은 
폭스바겐뿐만 아니라 아우디 차량에까지
광범위하게 쓰이는 검증된 엔진입니다. 
140마력 32.6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이 엔진은 경쾌한 힘과
높은 연료 효율이 강점입니다.

브레이크 성능 또한 
출중한 주행 성능만큼이나 뛰어납니다. 


# 핸들링 

유압식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는데요. 
운전자가 조향 하는 대로 
오차 없이 따라와 줍니다.


#변속

뉴 제타에는 폭스바겐이 개발한 
6단 듀얼 클러치 미션인 
DSG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듀얼 클러치 미션의 끝판왕'이라고도 
불리는 이 미션은 효율적인 동력 전달 
능력과 물 흐르듯 부드러운 변속감이 
일품입니다. 듀얼 클러치 미션의
특성상 일반 변속기에 비해 
더 민첩하지만 저속에서는 약간 
울컥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승차감 평가 
스포티한 운전을 위한 단단한 승차감. 

스포티한 성향의 세단으로 
운전의 재미를 제공하는 데에 집중하여 
승차감이 단단한 편입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14.0km/L, 
실연비는 그 이상이다. 

시내에서도 좋은 연비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고속주행 시에는 
공인연비를 훌쩍 넘어서는 
고연비를 보여줍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08 아우디 A3 

폭스바겐 제타와 엔진을 공유하는 
아우디 A3 또한 높은 연료 효율과 
우수한 동력 성능을 자랑합니다. 
부드러운 곡선에서 느껴지는 우아함과 
더욱 고급스러운 편의사양이 강점입니다.
 아우디 A3는 
해치백 모델로만 출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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