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딜러 Sep 02. 2015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출시

[자동차 소식]

안녕하세요  모터팩트입니다.


최근 '경차 취득세 면제 혜택 폐지' 가 뜨거운 감자인대요.


이렇게 어수선한 시기에 6년 만에 쉐보레  '스파크'의 풀 체인지 모델인 '더 넥스트 스파크' 가  출시되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는 휠베이스 2,385mm, 전고  1,475mm으로 기존 모델 보다 더 넓고 낮아져 날렵하면서 날카로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풀 체인지 모델 답게 '더 넥스트  스파크'의 파워트레인 또한 변경되었는대요.

기존의 4기 통 엔진에서 3기 통으로 다운사이징을 하며 차세대 신형 SGE 에코텍 엔진으로 변경되며

효율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다 잡은 모습니다.


또한 동급 최고의 토크 9.7kg.m 의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종전 '스파크' 에 비해 '더 넥스트  스파크'는 무려  9kg을 감량하여 연비는 오히려 좋아지고 출력 또한 경차 수준에서  납득할 만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경차 최초로 71.7%의 고장력,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여 차체 중량의 4.2배에 이르는 하중까지 견딜 수 있도록 차체 강성을 확보하였다고 합니다.



변속기의 경우 종전 '스파크' 에 있던 무단변속기인 C-TECH 미션을 그대로 '더 넥스트 스파크' 또한 

채용했습니다.


CVT(C-TECH) 무단변속기란 1단, 2단을 나눠가며 변속하는 것이 아닌 주어진 변속 범위 내에서 연속적인 변속이 가능한  변속장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비도 좋고 변속 충격 또한 없으며 동력손실도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허용 토크가 낮아 고성능 차량에 적용하기 어려운 면이 있으나 '더 넥스트 스파크' 에게는 

딱 어울리는 미션입니다.



2015년 7월 1일부터 생산되는 신형 차량에 의무화된 주간 주행 등(DRL) 또한 

'더 넥스트 스파크' 에 적용된 모습입니다.


블랙베젤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함께 날렵하고 스포티한 이미지 가진 디자인입니다.



또한 풀 체인지 모델로 변경된 '더 넥스트  스파크'는 최근 쉐보레가 추구하는 패밀리 룩 또한 

녹아 들어가 스포티 하고 역동적이며

날렵한 '카마로' 룩을 잘 녹여낸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완전 새롭게 디자인된 '더 넥스트  스파크'의 휠  이미지입니다.


동급 최초의 16인치 알루미늄 휠은 경차에게 조금 과한면이 없잖아 있지만 

디자인적 요소와 주행 안전성에서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기존  '스파크'에서 가장 많은 불만이었던 실내..


하지만 '더 넥스트  스파크'는 풀체인지 모델답게 정갈하고 

운전자 중심의 센터페시아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키 시스템을 비롯한 편의사항

그리고 포인트 있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운전자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국산차 최초로 적용된 애플 카플레이 기능이 내장된 

차세대 마이링크 시스템이 들어가 있으며

전화와 문자, 음악 감상, 지도검색, 팟캐스트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시리 또한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구글맵의 기능을 완전히  사용할 수 없는 만큼 

내비게이션이 빠진 부분은 단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의 에코트림에는 연비 향상을 위한 

구름타이어 적용과 함께 동급 최초로 'ISG' 시스템 또한 적용되어 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의 가격은 1,050 - 1,499만 원 까지 형성되어있으며

컨비니언스, 스마트 패키지를 포함할 경우 1,600만 원 선으로 

'더 뉴 모닝  스포츠'와 비슷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바로 전 모델이었던 '스파크' 에 비해 '더 넥스트  스파크'는 큰 발전을 이뤘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마티즈'의 영광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글 - 모터팩트

사진 -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이상 끝!]


모터팩트 블로그

http://blog.naver.com/motor_fact


모터팩트 포스트

http://post.naver.com/my.nhn?memberNo=22725343


모터팩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ages/%EB%AA%A8%ED%84%B0%ED%8C%A9%ED%8A%B8/115859045433770?ref=settings


모터팩트 빙글

https://www.vingle.net/motorfact


도 놀러 오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이탈리아의 감성을 지닌 디젤 세단마세라티 기블리 디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