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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헤이딜러 Sep 16. 2015

럭셔리 컨버터블 끝판왕,
롤스로이스 던 공개

[자동차 소식]

안녕하세요  모터팩트입니다.


'던은 한마디로 가장 섹시한 컨버터블'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 롤스로이스 CEO 가 '롤스로이스  던'을 공개하며 한 말입니다.



(성공한 남자의 모습이 보이..)


111년의 역사를 가진 롤스로이스가, 기존의 고루한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시작부터 끝까지 모두  '롤스로이스'에서 생산한 최초의 모델이라고 강조했는데요.


역시나 '롤스로이스'의 상징으로 볼 수 있는 코치도어도 여전한 모습.






'롤스로이스 던' 은 1950년부터 54년까지 단 28대만 생산된,

'실버  던'이라는 드롭헤드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다고 합니다.


생긴 건 '롤스로이스  레이스'의 컨버터블 버전 같아 보이지만,

차체 패널, 서스펜션, 타이어, 섀시 를 비롯해 차체까지 모두 '롤스로이스  던'을 위해,

개발 및, 튜닝을 거쳤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그냥 보면 역시 '롤스로이스  레이스'의 컨버터블 버전 같아 보이네요 ^^;;

외관은  '롤스로이스'의 아이덴 티티를 유지했으며, 전면부 또한, 패밀리 룩을 그대로 적용한 모습.


하지만 '롤스로이스 레이스' 에 비해 그릴은 안쪽으로 45mm, 그릴 둘레는 40mm 길어졌으며,

범퍼는 번호판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었고, 새로운 에어댐을 적용했습니다.






'롤스로이스  던'의 소프트탑은 전면 유리부터 후면까지 이어진 모습으로, 스포티함이 강조됫으며,

뒷좌석과 이어진 캐나들 패널(톱이 들어가는 공간의 상판)은 심지어 리얼 우드 트림이죠.





역시나  '롤스로이스'의 고유 목조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역시나 컨버터블에서 가장 중요한 건, 탑이죠.


특히나 하드탑이 아닌 소프트 탑의 경우 관리면에서 상당히 어려운대요.

'롤스로이스'는 이 소프트 톱 또한 자신 있게 소개했습니다.


천의 솔기를 뒤집어 마감흔적을 보이지 않게 하는 프렌치심 공법과 더불어,

공기역학적 설계로 풍절음을  최소화하여, '롤스로이스 레이스' 만큼이나 조용하다고 하네요.


또한 외부 기온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오염에 강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롤스로이스  던'의 루프가 개방되는 시간은  22초이며,

시속 50km/h 의 속도로 달리면서도 작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롤스로이스  던'의 파워트레인은

V12 트윈터보 6600cc 엔진을 탑재하며


최고 출력 563 마력

최대 토크 79.6kg.m 을 발휘하며

ZF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 됩니다.


역시나 파워트레인은 '롤스로이스  고스트'와 호환.


제로백은 4.9초

최고 시속은  250km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BMW' 그룹 산하에 있는 '롤스로이스' 답게

'BMW iDRIVE'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터치를 지원하는 10.25인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헤드 업 디스플레이 또한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풀체인지 되는 'BMW 7 시리즈' 에 탑재되는, 음성 및 모션 인식과,

스마트폰 커넥트 시스템 등 또한 탑재되었습니다.






'롤스로이스  던'의 대시보드는 역시나 가죽과, 리얼 우드로 그리고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제로 제작된 고급 아날로그 시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롤스로이스  던'의 실내는, 실제로 장인들이 한땀한땀 만들어낸 최고급 가죽과,

리얼 우드, 그리고 셰브론 패턴의  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장은 고급스러운 '미드나잇 사파이어' 색상이며,

내장은 밝은 오렌지 색인  '만다린'으로 구성하여


성공한 젊은 기업가, 그리고 여성들에게  관심받기를 내심 기대 하고 있다고 합니다.


'롤스로이스'의 주 고객을 30대와 40대 그리고 여성고객으로 구매층을  확대하려 한다고 하는대요.

기존 고객 대부분이 50대 이상임을 감안했을 때,


'롤스로이스'의 시도는 큰 도전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2015 프랑크 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정식으로 데뷔한 '롤스로이스 던'

과연 벤틀리만큼이나, 젊은 구매층을 끌어 들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내년 1월 중국을 시작으로 정식 판매에 돌입하며,

차량 가는 4억 6천만 원 선으로 예상됩니다.


조만간 한국에서도 볼 수 있겠군요 ^^


감사합니다.


항상 차량 시승 지원 및 운영에 도움을 주시는 헤이딜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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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모터팩트

사진 - 넷카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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