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딜러 Sep 23. 2015

대세는 SUV!
재규어의 첫 SUV 재규어 F-PACE

[자동차 소식]

녕하세요  모터팩트입니다.


올해 프랑크 푸르트 모터쇼는 유난히 'SUV' 차량에 대한 공개가 많이 이루어졌는데요.

세단과 스포츠카만 만들던  '벤틀리'와  '재규어'는 대세를 따르기로 결정한 모양입니다 ^^;;


'포르쉐' 가  '카이엔'과  '마칸'을 스포츠카라고 말했던  것처럼,

'재규어' 또한 '크로스오버  SUV'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자사의 고성능 모델에 붙는 'F' 자를 단 '재규어 F-페이스'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재규어' 최초의  'SUV'인 '재규어  F-페이스'는 오프로드의 중점을 둔 'SUV' 가 아닙니다.

소개 당시에도 온로드 성능을 전면에 내세운 차량입니다.


신형 '재규어 XE'를 선두로  '재규어'는 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동급 최초이자, 신형 C클래스, 신형 A4 에 비해 알루미늄 사용량이 월등히 높은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를 채용하여, 무게를 낮추면서 강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했습니다.





또한 모듈러 디젤 엔진인 인제니움 또한 재규어의 변화를 보여주는데요.

국내 출시 예정인 프레스티지, 포트폴리오, R 스포트, S 모델, 퍼스트 에디션

모델이 출시되며, 모두 4륜 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하였습니다.


프레스티지와, 포트폴리오 트림에 2.0 인제니움 신형 엔진이  탑재됩니다.


-------------------------------------


프레스티지 / 포트폴리오 트림


2000cc 4기 통 터보 엔진

최고출력 180 마력

최대토크 43.9kg.m

8단 자동변속기


6,900만 원 / 7,680만 원


-------------------------------------


R 스포트 트림


2.0 인제니움 OR 3.0 가솔린


3.0 가솔린 엔진


3000cc 6기 통 슈퍼차저 엔진

최고출력 340 마력

최대토크 45.9kg.m

8단 자동변속기


디젤 7,570만 원 / 가솔린 9,480만 원


-------------------------------------


S 트림 / 퍼스트 에디션 트림


3.0 디젤 엔진


3000cc 6기 통 터보 엔진

최고출력 300 마력

최대토크 71.4kg.m

8단 자동변속기


S 9,990만 원 / 퍼스트 에디션 1억 280만 원







'재규어  F-페이스'는 엔진 스펙 및 차체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동급 최고의 성능과,

제원을 보입니다. 신형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는 바디 구조의 80%를 알루미늄으로 구성하였으며,

그 외의 부분은 모두 마그네슘 재질을 사용하여 강성과 무게를 줄였습니다.


또한 50:50 의 무게 배분을 달성하고, 더블 위스본 및 

인테그럴 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주행 품질을 높였습니다.






'재규어  F-페이스'의 실내는 심플함과, 최신 기술이 어우러져 있는 모습입니다.

공조장치를 제외한 모든 차량 컨트롤은 터치스크린을 통해 조작되는데요.


중앙에 자리한 가로형태의 10.2인치 터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인터페이스 및 디자인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또한 '재규어  F-페이스'의 클러스터는 무려  12.3인치 FULL-HD 계기판을  탑재했는데요.

이 디지털 클러스터는 3D 내비게이션 및 다양한 차량 상태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 까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포트폴리오 트림에는 18인치 알로이 휠과, 10-way 가죽시트, 인테리어 무드등이 포함되며,

R 스포트는 19인치 알로이 휠을 비롯, 전용 바디킷, 범퍼, 고급 가죽시트를 포함합니다.


S 모델은 20인치 알로이 휠과 LED 헤드램프, 전용 바디킷, 범퍼,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크롬 패들 시프트,

메탈 스포츠 페달등이 기본 포함이며,


최고 사양인 퍼스트 에디션 모델에는 22인치 대구경 알로이 휠, 2가지 전용 컬러,

어댑티드 다이내믹스 시스템, 실내외 전용 디자인,

인컨트롤 터치 프로 시스템, 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또한 3명의 성인이 앉아도 불편함 없는 후석 시트 및,  40:20:40으로 폴딩 되는 활용도 높은 시트와,

전동식으로 움직이는 등받이 각도 시스템, ISG 시스템,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손목밴드 형태의 방수형 스마트 액티비티키, 제스처 테일게이트, 서라운드 뷰 시스템 등 의


엄청난 편의 사양이 들어가 있으며,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트림,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정책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재규어  F-페이스'는 올해 말 - 내년 초 사이에 국내 출시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처음 포르쉐가 SUV를 만들었을 때 대중들은 큰 우려를 표명했는대요,  

카이엔이 나올 때도 그랬고, 막내 마칸이 나올 때는 더 큰 반대를 했었죠.


하지만 이제는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잘 팔리는 SUV 라인업으로 자리 잡아 있습니다.


가격까지  공개된 만큼,  하루빨리 국내에서 만나 볼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항상 차량 시승 지원 및 운영에 도움을 주시는 헤이딜러 홈페이지

http://heydealer.com/?r=cd


모터팩트 블로그

http://blog.naver.com/motor_fact


모터팩트 포스트

http://post.naver.com/my.nhn?memberNo=22725343


모터팩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ages/%EB%AA%A8%ED%84%B0%ED%8C%A9%ED%8A%B8/115859045433770?ref=settings


모터팩트 빙글

https://www.vingle.net/motorfact


도 놀러 오세요!


글 - 모터팩트

사진 - 넷카쇼


[이상 끝!]

매거진의 이전글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골프,2016 골프 R 출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