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딜러 Jun 15. 2016

2014 올 뉴 카니발 9인승 프레스티지 시승기

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국내 미니밴 중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올 뉴 카니발은 경쟁 모델 현대 스타렉스에 비해 스포티한 외관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중에서도 넉넉한 실내 공간과 다인승 기능을 갖춘 2.2 디젤 9인승 모델을 추천합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9인승 프레스티지

19인치 알루미늄 휠, 버튼시동, 메모리 시트, 전동시트, 앞 좌석 뒷좌석 열선시트,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풀 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룸미러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모두 적용되어 있는 프레스티지 등급을 추천드려요.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강인함과 날렵함, 세련미가 돋보인다

미니밴임에도 불구하고 날렵하고 강인한 모습이에요. 전면에서는 기아차를 상징하는 호랑이코 그릴로부터 이어지는 날렵한 헤드램프가 강인한 인상을 주고,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에서 안정적이면서도 견고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올 뉴 카니발의 디자인 포인트는 SUV 못지 않은 부드럽고 날렵한 바디 라인에 있습니다. 보닛을 시작으로 루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라인이 세단을 연상시키며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연출합니다. A필러부터 D필러까지 이어지는 날렵한 윈도우 벨트라인도 세련미를 더한답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테일램프를 적용하여 투박한 미니밴의 이미지를 탈피했습니다. 범퍼 하단에 스키드 플레이트를 장착하여 스포티함과 강인함을 동시에 연출합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운전자 중심의 인체 공학적인 인테리어

# 실내디자인

운전자 중심의 인체 공학적인 실내 디자인입니다. 디스플레이와 버튼들의 직관성과 시인성을 높여 더욱 편하게 조작하실 수 있습니다. 또, 간결한 디자인으로 실내가 더욱 넓어 보인답니다.

# 실내 크기

올 뉴 카니발은 국내 차량 중 가장 넓은 실내 공간과 좌석을 갖추고 있는데요. 운전석과 조수석, 2열 2석, 3열 2석, 4열 3석으로 최대 9인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4열 3석은 다른 열에 비해 다소 협소합니다.

4열 좌석을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접어서 적재 공간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큰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제공한답니다.

# 추천 옵션


순정 내비게이션을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성능이나 마감재 품질면에서 매립 내비게이션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편리하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일반 선루프에 비해 더 넓은 개방감을 줍니다. 가급적 이 두 옵션 이 장착되어 있는 차량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안락한 승차감의 패밀리카

# 출력 

올 뉴 카니발에 탑재된 2.2리터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202마력, 최대 토크 45.0kg.m를 발휘하는데요. 큰 차체를 여유롭게 움직일 만큼 넉넉한 출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 핸들링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주행 환경에 따라 최적의 조향감을 제공합니다.
핸들이 저속에서는 가벼워지고 고속에서는 무거워지도록 하여 편리성과 안정성 모두 향상시켰습니다. 


# 변속

부드러운 변속감을 자랑하는 6단 자동변속기와 넉넉한 힘을 보여주는 2.2리터 엔진이 조화를 이뤄 보다 편안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저속과 고속 주행 모두에서 안정적인 가속 능력과 빠른 변속 반응을 보여 준답니다. 


승차감 평가
안락함과 편안함이 느껴지는 최고의 패밀리카

안정적인 주행감과 아주 훌륭한 정숙성을 보여줍니다. 정교한 핸들링과 견고한 하체 덕에 안정적인 운전이 가능하고, 진동과 소음도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안락한 승차감과 넓은 실내 공간 및 넉넉한 좌석으로 5인 이상의 가족을 위한 차량으로서는 최고의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11.5km/L로 비교적 효율적인 연비. 

시내 연비는 크고 무거운 차체로 인해 아주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고속 정속 주행 시 12~13km/L 정도의 비교적 효율적인 연비를 보여줍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14 현대 스타렉스

현대 스타렉스는 기아 카니발에 준하는 넓은 실내 공간과 넉넉한 좌석을 지원하는 미니밴 모델인데요. 엔진 성능과 변속기 등이 카니발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세련된 디자인의 카니발에 비해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이 다소 부족하다는 평입니다. 

내차팔때 +80만원  받으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heydealer.com/?r=cb

매거진의 이전글 ‘미세먼지 싫다면? 하이브리드로 갈아타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