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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헤이그라운드 Jun 06. 2020

어떤브랜드? 헤이브랜드!

담당자의 말


안녕하세요, 코워킹 커뮤니티 헤이그라운드 커뮤니티 매니저 김추리입니다. 헤이그라운드의 크고 작은 이벤트를 기획, 운영하고 있어요. 쉽게 말하면 동네 잔치꾼입니다.


헤이그라운드 2주년 기념 파티, 이런 이벤트를 기획합니다.




헤이그라운드 오프라인 정기 이벤트

‘헤이브랜드’

2020년 5월 28일 론칭


헤이브랜드는 격주 목요일에 한 번 특정 브랜드의 철학과 신념, 온라인에서 접하기 어려운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브랜드 세션입니다. 헤이브랜드가 특별한 이유는 ‘브랜드’에 있습니다. 사회문제에 도전하는, 의미 있는 일을 멋지게 하는 브랜드와 함께하기 때문이죠. 회사 밖 동료를 만나는 네트워킹,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이벤트, 브랜드 굿즈 당첨의 행운은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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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브랜드'가 주제야?

헤이그라운드에서 브랜드를 담당하는 김와이님이 물었습니다. “왜 ‘브랜드’를 주제로 잡았어요?”


우선 제가 브랜드를 되게 좋아하는 타입입니다. 사람마다 브랜드마다 자기 색깔이 있죠. 어떤 생각과 가치관을 중심으로 삶을 빚어가는지에 따라 싫은 것, 좋은 것, 말하는 투, 행동, 생김새도 달라집니다. 다양한 면면이 합쳐져 아주 고유한, 일종의 분위기가 풍기죠. 호기심이 발동하는 포인트입니다.


대체 이런 분위기는 어디에서 오나 막 파보기 시작하고 파보다 호감이 생기면 덕질을 시작합니다. 그런 브랜드가 쌓여 다시 저를 만듭니다.


내가 누구인지, 이 일을 왜 하는지 가장 잘 설명해 주는 것이 브랜드인 셈이죠. 브랜드란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것만을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어떤 철학과 신념을 가졌는지, 어떤 길을 걷고 있으며, 왜 그 길을 걸어왔는지, 누구와 어떻게 걸어왔는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브랜드를 만든 조직 그 자체이죠.


그 이야기가 누군가에게는 일상의 영감이 되고 삶을 살아가는 기준과 방식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브랜드를 좋아하는 그런 타입들이 모여 사회문제에 도전하는 브랜드를 만나면 어떤 브랜드적 영감이 개인과 사회를 바꾸게 될지 호기심이 생깁니다.



그래서 어떤 브랜드?

헤이브랜드에서 조명하는 브랜드는

제각각의 감동이 있습니다.


의미 있는 일을 멋지게 하는 브랜드


소셜 임팩트 브랜드라는 단어가 모호하게는 ‘착한 브랜드’ 정도로 가닿을 수 있죠. 그런데 말입니다, 오히려 우리 일상과 굉장히 가까운 문제를 건드립니다. 너무 일상적이라 생각해 보지 않으면 문제라고 인식하기도 어려운 그 문제를 건드리죠. 그 문제를 한 번 자세히 들여다보고 이해하고 공감하기 시작하면 생각의 변화를 경험하는 찌르르한 순간을 마주하게 됩니다. 헤이브랜드는 그런 순간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이 만들어 줄 것이라 믿습니다. 의미 있는 일을 멋지게, 재밌게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맞는 참조점이 되어줄 거라 믿어요.



매거진에서는 이벤트 현장에 못 오시는 분들을 위해 격주에 한 번 헤이브랜드에서 만난 브랜드의 이야기, 다음 브랜드 소식을 전합니다. 현장 또는 브런치에서 인사 나눌 수 있길 기대할게요. 저마다 의미 있는 하루 되시길!

 



헤이브랜드는 체인지메이커들의 커뮤니티 헤이그라운드에서 운영합니다. (changemaking journey with you.. goodok pl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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