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스프린트 28.
팀 브랜딩 스프린트 온라인 수정 스프린트를 준비 중에 있다. 앞서 세번에 걸쳐 총 8명 반응을 취합하여 반영한 개요서는 아래와 같다.
팀 브랜딩 스프린트 테스트
① 장기 목표: 브랜드 스프린트 과정을 팀 브랜딩 스프린트 온라인으로 구현한다.
② 스프린트 질문:
(최종 질문 1) 팀 브랜딩 스프린트 온라인 참여 결과물이 팀 브랜딩 네 요인이라는 점을 어떻게 이해시킬 수 있을까?
(최종 질문 2) 팀 브랜딩 스프린트 온라인 여섯 단계 활동 의미가 브랜드 구성 세 요소 즉, 본질적 요소 · 식별가능 요소 · 차별 및 상징 요소라는 점을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을까?
(추가 질문 3) 어떻게 하면 이 팀 브랜딩 스프린트 온라인 과정이 특정 프로젝트 또는 팀 리더에게 효능감이 있다는 점을 알릴 수 있을까?
한데 팀 브랜딩 네 요인(로열티 · 팀 인식 · 팀 지각 품질 · 연상 이미지)과 팀 브랜딩 구성 세 개 구성 요소(본질 요소 · 차별 요소 · 상징 요소) 프레임에 갇혔던 기억이 계속 떠 올랐다. 그 순간 '결정 연습 이라고 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번쩍 떠 올랐다. 애초 브랜딩 스프린트 목적이 '큰 결정을 돕는다'라는 취지에 맞추면 여섯 개 활동은 서로 어떤 의미를 주고 받는 상호작용이라기 보다는 그 자체로 활동 의미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해서 이 점 즉, 그 자체로 활동 의미가 있는 점을 설명하고, 그 의미는 곧 결정 연습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세 개 활동을 마치고 쉬는 시간을 갖고 전체 활동을 마친 후에 여섯 활동 중 'WHAT-HOW-WHY'는 로열티를 'TOP 3Values'는 팀 인식, Personlaity Slider'는 연상 이미지, 'Role Model'은 팀 지각 품질에 해당한다면 되겠다 싶었다. 이 맥락으로 수정 스프린트에 돌입했다.
최종 질문 1은 유지하고 최종 질문 2는 수정했다.
(최종 질문 2) 팀 브랜딩 스프린트 온라인 여섯 단계 활동 의미가 브랜드 구성 세 요소 즉, 본질적 요소 · 식별가능 요소 · 차별 및 상징 요소라는 점을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을까?
(최종 질문 수정 2-1) 팀 브랜딩 스프린트 온라인 여섯 단계 활동 목적은 '결정 연습'이라는 점을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
최종 질문 2를 수정하고 질문을 읽었다. 추가 질문 3에서 얻고자 하는 효능감을 최종 질문 수정 2-1에서 얻을 수 있겠다 싶었다. 해서 추가 질문 3은 삭제하기로 했다. 이 내용을 토대로 한 팀 브랜딩 수정 스프린트 일정과 타깃 고객을 선정 초대했다. 2021년 5월 4일 (화) 저녁 7시 30분이다.
팀 브랜딩 스프린트 테스트
① 장기 목표: 브랜드 스프린트 과정을 팀 브랜딩 스프린트 온라인으로 구현한다.
② 스프린트 질문:
(최종 질문) 팀 브랜딩 스프린트 온라인 참여 결과물이 팀 브랜딩 네 요인이라는 점을 어떻게 이해시킬 수 있을까?
(최종 질문) 팀 브랜딩 스프린트 온라인 여섯 단계 활동 목적은 '결정 연습'이라는 점을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
③ 활동 계획
19:30 ~ 20:20
- 팀 브랜딩 스프린트 온보딩
- 12-Month Roadmap
- WHAT-HOW-WHY: 팀 로열티
- TOP 3 Values: 팀 인식
20:30 ~ 21:20
- Top 3 Audiences
- Personlity Sliders: 팀 연상 이미지
- Role Model: 팀 지각 품질
④ 프로토타입
- 참여자에게도 진행자 스타일을 그대로 적용했고, 색상으로만 구분했다.
- 진행자는 링크로 이동하고, 참여자에게 OUTLINE을 부여했다.
- 결정연습 프로그램임을 제목으로 강조했다.
⑤ 테스트 일정: 2021년 5월 4일 (화) 19:30 ~ 21:30 타깃 고객 3명
스프린트 28: 프로토타입 인터뷰를 마친 후 번쩍 떠 오르는 아이디어가 있다. 혼자 생각을 깊이하는 편이 아이디어를 훨씬 더 발전 시킨다는 제이크 말은 역시 사실이었다.
#BigProblem #어려운문제 #Remotework #리모트워크 #SPRINT #스프린트 #문제해결 #프로토타입 #테스트 #실전 #팀브랜딩스프린트 #결정연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