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봉규
국내 H 자동차 그룹 협력 업체 임원 급 대상으로 치룰 비대면 전략 의사결정 과정 템플릿이다. 몇 차례 과정을 진행하며서 의사결정과 관련한 핵심 메시지를 세 가지로 함축했다.
첫재, 무엇 WHAT을 결정할 것인가?
둘째, 어떻게 HOW 결정할 것인가?
셋째, 이 결정을 어떻게 생각할까?
무엇을 결정할 것인가에는 문제의식을 다루고 있고,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는 전략 의사결정 모형과 프로세스, 방법론으로 구성되어 있고, 소그룹 토론과 피드백 활동을 퍼실리테이션 한다.
이 결정을 어떻게 생각할까는 함께 일하는 동료 입장을 의사결정자는 좀더 촘촘히 살펴야 하는 전술적 행위의 중요성을 다룬다. 이 부분은 전략경영 사례 시사점을 의사결정자인 임원 자신에게 내재화하는 과정이다.
이 의도를 비대면 과정으로 뮤랄 캔버스에 설계한 템플릿이다.
#전략의사결정 #문제의식 #방법론 #신중한판단 #뮤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