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히 라 Feb 16. 2022

품고살던 오해

기록하는 기억 ㅣ 하히라의 한중록

손해를 품고살던 오해



 내가 손해를 보더라도 불편한 것보다는 낫다.

난 그런 식이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말해야 할진 모르겠지만 다시 정겹게 지내고 싶다고 연락을 취한 건 아니었다. 그저 내 불편함을 털어내고자 그랬는지도 모르겠다. 한데 내 마음은 전달도 되지 않은 상황이 벌어졌다. 



모르겠다- 싶었다.

내가 괜한 짓을 했나 싶었다. 


잘못은 한쪽에서만 한 것은 아니었는데 다른 이는 뻔히 지내는 그 모습에

나는 그 애가 자꾸만 생각이 났고, 그런 그 애를 등지고 있는 나 자신이 싫고 불편하고 찝찝했다. 




오해를 하고 있을 것이다.

그걸 구구절절하게 육하원칙을 들어가며 설명하고 풀어낸 생각은 없었다.

하지만 적어도 내 마음의 정도와 이해를 시키고 싶었다.


그리고 그저 잘 지내는지_ 그리고 앞으로 잘 지내오라고 하고 싶었을 뿐이었다. 


내가 꺼림칙해서 내민 손은 그마저도 참 안쓰럽게 뭣도 되지 못하였다. 복잡하고 미묘한 그 사이의 여러 감정들 안에서 결국 너만 나가떨어져 있었다. 나는 그게 그토록 신경이 쓰여 몇 년 만에 액션을 취했고 너는 내게 냉랭하기만 했다. 


당연한 결과 이건만 좋은 마음을 열어낸 내게 이러는 네가 참 미웠다

어떤 생각으로 취한 연락이었는데 끊어버리는 그 매정한 전자음이 띠링 날 파고들었다. 







나는 그저 오해를 품고 살기 싫었을 뿐인데_

그마저도 받아들이지 않겠다면,


나는 어쨌든 최선을 다한 것으로 이것을 정리해야겠다

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시 폰이 진동을 일으켰다.

 







고맙다. 그리 말해주어서 _

그래도 그땐 너도 나도 참 미웠던것 같다.

그랬으니 오해가 쌓였을 테고

그럼에도 우리의 세월들이 모여있었기에 이해라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려하는 것 같다. 





그뒤 우리는 일상적인 대화를 이어갔다.


나는 결혼을 했고 아기를 낳았다는 말을 했고

너는 남친이 생겼으며 그는 연하라는 말에 나는 호탕하게 웃어댔다.



2022.02.16

매거진의 이전글 별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