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남미 Sep 06. 2019

철인 3종 경기에 44세에 도전하다

안녕하세요. 마라톤 풀코스를 작년에 6번 완주, 철인3종 도전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인가요?

저는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할 때에는 건강에 대한 감사함을 모르다가 아프거나 몸이 어디가 좋지 않으면 건강이 너무나도 소중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도 빠지지 않고 새벽에 운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2016년 3월 3일부터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하루에 5분 간단한 요가를 실천했더니 몸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건강한 생활읋 하면서 도전 목표가 생기고 꿈이 생겨 작가라는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번역을 하다가 평생 내 이름으로 된 책을 내고 싶다고 했는데 그 꿈이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저는 새벽 3시에 매일 일어나 새벽에 자기계발을 하시는 분들을 돕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설레이고 건강해지니 체력이 좋아져 마라톤 풀코스를 버킷리스트로 두었는데 작년에 춘천 마라톤을 완주하면서 계속해서 정기적으로 풀코스를 달리고 있습니다. 제 꿈이 이루어지는 이유가 새벽에 기상하는 것인데요, 매일 새벽에 일어나서 고요하게 명상하는 시간은 저에게 최고의 힐링입니다. 그때는 아무런 생각이 없고, 오직 고요에만 존재합니다. 직감이 발달하여 내 삶에서 다음 목표와 버킷리스트는 무엇인지 생각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철인3종 경기를 꼭 출전하고 싶었던 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통영 철인 3종 경기를 2019년 10월월 20일에 신청해서 맹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세계에 들어오니 주변에 정말 많은 철인들이 있으신데 그분들의 체력은 하늘을 찌르더군요. 새벽 6시 수영반에서는 많은 분들이 쉼없이 수영장 트랙을 돌면서 호흡을 고르는 것을 보니 새로운 세계가 펼쳐졌습다. 수영을 배우긴 했어도 중간에 쉬었는데 몸이 알아서 수영을 하고 있더라구요. 더 큰 체력을 키우기 위해서 도젆전하는 것이니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전거로 한강을 달리면서 자유를 느끼고 있고, 첫 한강 오픈 워터 체험하면서 로운 세계에 발을 들여 놓습니다. 이렇게 도전하다 보니 브런치 작가를 신청하게 되어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매일 글을 발행하겠습니다. 오늘도 불금이니 행복한 저녁 시간 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