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 가정에서나 볼 수 있는 보통엄마입니다. 현재 2살 아기를 키우고 있는 외벌이 가정입니다.
같은 더위 다른 반응
같은 일을 두고도 사람들의 반응은 다양하지요. 예를 들어 볼게요. 요즘 날씨가 참 덥지요?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어느 날, 부정이는 길을 걷고 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콧잔등에 땀방울이 송글 송글 맺혔습니다. 부정이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아유 더워, 또 지겨운 여름이 시작되었군’
같은 날 긍정이가 길을 걷고 있습니다. 물론 긍정이에게도 더위는 똑같이 승을 부립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콧잔등에 땀방울이 송글 송글 맺혔습니다. 긍정이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아유 더워,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참 맛있는 날씨군’
긍정적인 사람에게도 더위는 똑같이 덥습니다. 누구에게나 콧잔등의 땀은 불쾌하지요. 그러나 긍정이는 그 상황에서도 자신에게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 찾아 나섭니다. 결국은 이 더위는 언젠가는 가실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긍정적인 부자들
긍정적인 사람들은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 그럴까요?
1. 긍정적인 사람들은 실수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입니다.
같은 실수를 하고도 긍정적인 사람은 생각합니다. 이번 실수를 통해 많이 배웠으면 되었다고요. 이 실수에서 배움을 얻어 다음에 좀 더 잘해보자고 생각합니다. 부정적인 사람이 ‘나는 왜 되는 일이 없지?’ 생각하는 동안 말이에요.
2. 경제도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지금 당장 경제가 어려워도 조만간 좋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6억짜리 집을 놓고도 부정적인 사람과 다른 생각을 하지요. 부정적인 사람은 ‘지금 집값을 꼭지야, 내가 사서 떨어진다면?’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사람도 고민은 됩니다. 그러나 당장 집이 사서 집값이 떨어진다고 해도 장기적 우상향일 될 것을 믿습니다.
3. 긍정적인 사람의 주변에는 긍정적인 사람들이 몰립니다.
긍정적인 사람에게는 긍정적인 기운이 나지요. 그런 사람들 주변에는 마찬가지도 긍정적인 사람들이 몰립니다. 이 사람들은 서로의 좋은 점들을 찾아 주기도 하고요. 새로운 시도를 하며 서로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결국 내 주변에 긍정적인 사람들이 많다는 건? 나 역시 긍정적인 사람일 확률이 큽니다.
다행인 건 부정적인 사람도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의식적으로 자주 하는 말을 바꾸면 된다고 합니다. 연예인 노홍철 씨도 거의 자기 암시 수준으로 ‘럭키가이’라고 스스로를 칭했지요.
그럼 오늘도 좋은 일 많이 일어나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