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 가정에서나 볼 수 있는 보통엄마입니다. 현재 2살 아기를 육아 중이에요.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고요. 그것을 위해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만들고자 합니다.
내 인생의 5가지 성과
저는 정말 평범한 사람인데요. 그래도 살면서 몇 가지 성과를 내었어요. 제가 생각하기에 스스로 성과를 냈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부분은요.
<내가 성과를 낸 것들>
1. 원하는 대학교 입학
2. 드럼 2년 동안 배우기
3. 컴퓨터 타자 분당 400~500타 치기
4. 내 집 마련하기
5. 경제 관련 독서 100권 이상하기
이런 것들이 있어요. 물론 대단한 성과는 아니에요. 그래도 성과를 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누구나 다를 수 있으니까요. 저는 위 5가지를 인생을 살아보면서 제가 낸 성과라고 생각해요.
혹시 살면서 어떤 성과들을 내셨나요? 없다고는 하지 말아 주세요. 큰 부분이 아니더라고 자그마한 성과를 냈던 기억이 반드시 있을 것에요.^^
성과의 비결 ‘일단 꾹 참기’
어떻게 그 성과들을 이루셨나요? 저는요. 저 성과를 어떻게 냈냐면요.
무조건 ‘일단 꾹 참기’ 기간이 있었어요.
예를 들어 볼게요. 대학교에 입학하기 전 고등학교 3년은 정말 너무나도 인내의 시간들이었답니다. 그래도 꾹 참고 하루하루 학교를 다녔어요.
또한 드럼을 2년 동안 배우면서 거의 빼먹지 않고 갔는데요. 현 남편이자 당시의 남자 친구가 뮤지컬 보러 가자고 해서 한 번 빼먹은 기억만 있어요. 그 외에는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드럼을 배우러 먼 곳까지 버스 2번 갈아타고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해서는요. 거의 반년 이상을 집만 보러 다닌 것 같아요. 아직 아기가 뱃속에 있을 때 남편과 함께 이 지역 저 지역을 누볐지요. 물론 내 집 마련에 대한 건 남편의 지분이 더 커요. 몸이 무거운 저보다 훨씬 애썼으니까요.
모든 성과의 기본은 ‘꾹 참는 시간’이 있다는 거였어요
매일 글을 올리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요즘 저는 한 가지 결심을 했어요. 매일 블로그, 브런치에 글을 올리자고요. 현재도 브런치에는 글을 올리고 있지만요. 그래도 정말 매일매일 계속 올리자고 말이에요. 왜 그런 결심을 했을까요?
한 가지 글을 읽고 서에요. 바로 제가 몇 가지 부분에서 영향을 받았던 ‘라이프 해커 자청’님의 글이에요. 이 글을 복기하며 매일 글을 올리기로 다시 다짐해 봅니다.
<내가 매일 글을 올리려는 이유>
1. 나는 인행을 행복하게 살고 싶다.
2.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싶다.
3. 돈,시간의 자유가 있는 부자가 되고 싶다.
4. 부자들의 공통점은 ‘실행력’이다.
5. 고로 나는 글 올리기를 실행함으로써 내가 원하는 것들을 얻는다.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제게 매우 소중해요. 그래서 매일 글을 올리고 100일, 200일, 1년 뒤 어떤 변화들이 생기는지 공유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