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보통 엄마입니다. 현재 2살 아기를 키우고 있고요. 남편 혼자 벌어서 세 식구가 먹고사는 외벌이 가정입니다.
재테크 책만 100권을 읽었어요
저는 3년 전부터 재테크 책을 읽고 있어요. 너무나도 절실하게 경제적으로 자유를 얻길 원했거든요. 그래서 시작한 게 바로 책 읽기였어요. 실제로 책을 읽으며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그중 가장 큰 도움은 부동산, 주식에 눈을 뜨게 된 거고요. 그중에서도 더 큰 도움이 경제가 돌아가는 거에 관심을 갖게 된 거예요. 그래서 지금까지도 꾸준히 재테크 책을 읽고 있어요. 2019년에는 재테크 책만 100권을 읽었어요. 지금은 맘에 드는 책 몇 권을 반복적으로 읽고 있답니다.
100권 이상의 재테크 책 중 딱 한권만 꼽으라면요
‘우석’님의 ‘부의 인문학’
이 책은 어제 읽은 것까지 포함해서 5번 정도 읽었어요. 완독을 한 것만 5번이에요. 그러니 틈틈이 왔다 갔다 하며 읽은 건 그 이상이에요. 왜 그렇게 많이 읽었냐면요. 이 책이 제가 생각하는 부동산의 근간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 재테크의 이정 표과 같은 느낌을 갖기 때문이에요.
저에게는 부동산, 주식의 근간이 되는 책이에요
누가 이 책을 썼을까?
이 책을 쓴 사람은 ‘우석’이라는 필명을 갖고 있는 분이에요. 주로 부동 산스*디 카페에서 활동하시는 데요. 철학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재테크 이야기를 풀어쓰는 분이랍니다. ‘부의 본능’을 쓰신 브라운스톤님이 바로 이 우석님이에요. 부의 본능 역시 정말 추천드려요. 특히 종잣돈 모으는 분들이라면 ‘부의 본능’이 정말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이 책의 진액 쫙 뽑기
바쁘신 분들을 위해 이 책의 핵심 내용을 꼽으라면요. 바로 이거예요
서울과 지방 부동산은 양극화될 것이다.
사실 조심스러운 부분일 수도 있어요. 그런데 저 역시 깊이 공감하는 부분이에요. 그래서 이 부분이 가장 진액이라고 생각했어요.
서울과 지방 부동산은 양극화될 것이다
첫째, 제조업 중심의 지방 도시는 쇠퇴할 가능성이 높이 부동산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다
둘째, 서울, 판교는 IT, 금융, 바이오, 엔터테인먼트 같은 혁신 기업이 자리 잡아 향후 부동산 전망이 좋다.
셋째, 정부가 국토 균형 발전을 위해서 지방 도시를 활성화하려는 노력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저자의 생각에 동의하시나요? 저는 동의하고 있어요. 그렇지만 지금 지방 시장 중에서는 분위기가 좋은 곳도 있다고 하니까요. 전체적인 큰 흐름에서만 참고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그 외 다른 부분들도 좋은 내용들이 많아요.
오늘은 제가 가장 도움을 받고 있는 재테크 책 ‘부의 인문학’을 살펴보았고요. 그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이라고 생각하는 엑기스 문장을 뽑아봤어요. 모두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