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보통엄마입니다. 매일매일 글을 쓰고 있어요. 글의 주제는 다양하지요. 아기를 키우는 엄마이다 보니 육아 이야기를 쓰기도 하고요. 또 밥을 하다 보니 ‘맨날 뭐 먹지’가 고민이라 반찬 이야기도 써요. 물론 가장 관심이 많은 건 ‘돈과 재테크’ 이야기예요.
변변찬은 글의 조회수가 10만이 넘었다.
얼마 전에 글을 올렸어요. 그런데 그 글의 조회수가 1만, 3만, 5만을 쑥쑥 지나가는 거예요. 그러더니 기어이 10만 조회수를 넘었어요. 정말 놀랐어요. 왜 그렇냐면요.
그저 1000원으로 만들 수 있는 반찬 소개글이었거든요.
그렇다고 그 반찬이 대단한 것도 아니었어요. 재래시장에서 장 봐온 것들로 휘뚜루 막 뚜루 만든 것들이었거든요. 구체적으로는 가지 튀김, 새송이 버섯전 숙주나물무침이에요. 정말 특별할 것 없죠? 저역시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그런데 그 글의 조회수가 10만이 넘은 거예요.
탐정놀이 시작, 왜 조회수가 많이 나왔을까?
저는 정말 정말 궁금한 건 못 참아요. 그래서 탐정놀이를 시작했지요. 왜 이 글의 조회수가 높이 나왔을까? 생각을 해 보았어요. 그리고는 몇 가지 이유를 추려 보았답니다.
이유 1. 카카오 채널에 소개가 되어서
종종 몇 만 건의 조회수를 달성하는 글은요. 꼭 이 카카오 뉴스에 소개되더라고요. 통계를 살펴보면 ‘기타’ 부분의 유입량이 대부분인 걸 확인했어요. 보통 카카오 채널에 소개되면 기타 부분의 유입량이 많아요.
이유 2. 뭐 먹을지 고민되는 분들이 많아서
이건 그냥 근본적인 이유인데요. 엄마가 되어보니 정말 삼시세끼 밥 먹이는 게 대단한 일이더라고요? 특히 저는 하루에 한, 두 끼 정도 굶어도 되는데요. 아기와 신랑을 생각하면 그럴 수가 없어요. 그렇다고 매번 배달, 외식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요. 돈도 돈이지만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까요. 저뿐만 아니라 아마 많은 엄마들이 그럴 거예요. 그러다 보니 눈뜨면 뭐먹을지부터 생각한다니까요~
이유 3. 솔직히 모르겠어요
그 외의 이유를 생각해보면요. 사실 솔직히는 모르겠어요. 반찬 소개글의 ‘좋아요’ 수도 평소의 3배가량이었어요.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신 데에는 이유가 있겠지요. 혹시 이유를 아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정말 정말 궁금하거든요.
그럼 오늘은 ‘천 원으로 만드는 가성비 반찬 3가지’ 글의 조회수가 왜 10만이 넘었는지 이유를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여름 날씨가 참 무덥네요. 물도 많이 드시고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랄게요. 항상 글 읽어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고마운 마음인 거 아시죠?^^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