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Oct 27. 2021

20개월 아기와 떠난 3대의 가족여행

안녕하세요? 20개월 아기를 키우는 ‘보통엄마’입니다.




24개월 아기는 비행기값 무료

아기가 24개월이 되기 전에 비행기 한번 타보시는 가족이 많으시죠. 24개월 아기는 비행기 값이 무료이기 때문인데요. 꼭 비행기 값이 아니더라도 신생아였던 아기를 키우며 고생한 아빠,엄마에게 비행기 여행은 손꼽아 기다리게 되는 여행이 되는 것 같아요.


저 역시 아기가 20개월쯤 되니 이만하면 여행을 같이 가볼만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이왕이면 저희 가족 뿐만 아니라 시댁,친정 부모님과 같이 다녀 오면 어떨까 싶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먼저 친정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가게되었어요.




오로지 손주 사랑, 친정부모님

친정부모님께서는 어째 저희 부부모다 여행을 더 기다리셨어요. 평소 멀리 떨어져 사는 손주와 2박 3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좋으셨나봐요. 그래서 여행가서 뭘 먹어도 좋다, 어딜 가도 상관없다. 손주와 같이만 있으면 된다. 이렇게 말씀을 하셨어요.


손주사랑은 할비,할미인가봐요.


20개월 우리집 아기 역시 여행 내내 신나 했어요. 온 가족이 자기만 바라보며 어화둥둥 해주니 얼마나 좋았겠어요. 이래서 옛날에 대족과 함께 살 때는 아기들이 심심할 틈이 없었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답니다.



3대가 여행갈 때 신경 쓸 것들

3대가 여행 갈 때는 아무래도 신경 쓸 것들이 더 많았어요. 예를 들면, 식사도 이왕이면 어른들 입맛에 맛는 게 뭘까 한번 더 고민하게 되고요. 운전을 할 때도 더욱 조심하게 되고요. 남편이 하루 종일 렌터카를 운전하느라 고생을 많이 했어요. 아기까지 챙기느라 렌터카 안에 카시트도 따로 설치하고 말이에요.


가장 신경 많이 쓴 것들은요.

1. 음식 (회,흙돼지,갈치구이 등 골고루 먹기)

2. 운전 (큰 차 빌려서 운전하니 운전 조심히 하기)

3. 숙소 (3대가 각각 편히 쉴 수 있는 방 3개, 화장실 2개 있는 숙소 고르기)


 

3대가 여행가면 좋은 것들

1. 손주의 무한 사랑 (심심할 틈 없는 아기)

2. 밥을 더 잘 먹게된다 (아침을 차려 주심)

3. 오래동안 기억할 추억을 쌓는다.



결론적으로는 3대가 가족여행을 하니 좋은 점이 많았어요. 아기는 무한 사랑을 받으니 행복하고요. 부모님도 손주와 2박 3일을 같이 보내니 좋아하셨어요.  다만 아직 두 분 다 경제활동을 하셔서 여행 날짜를 잘 맞추어야 했어요. 그래서 극성수기 주말을 끼다 보니 여행비는 좀 많이 든 편이에요.



아기가 있으니 집안 분위기가 활짝

사실 저희 부모님은 어렸을 때 맞벌이를 하시느라 바쁘셔서 여행을 제대로 가 본 적이 없어요. 기껏해야 명절에 외가, 친가 방문하는 걸 여행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왔어요. 제가 성인이 된 뒤에는 좀 더 여유가 생기셔서 그 때부터 여행을 생각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아마 아기 없이 갔었으면 어색했을 수 있었을 거 같아요.


아기가 있으니 여행을 가도 집안 분위기가 활짝 피더라고요.


아기는 정말 온 집안의 웃음꽃인 것 같아요. 부모님께서도 손주의 재롱을 보니 여행내내 아무것도 안해도 즐거워 하셨어요. 아기의 마법을 이번에 제대로 느끼고 왔답니다.



저희 부모님께서는 60대 초중반이신데요. 지금 한 살이라도 더 젊고 건강하실 때 모시고 여행다녀오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운동 갈 시간이 없는 엄마들에게 딱 맞는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