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Oct 29. 2021

지금, 제주도 여행경비 얼마나 들까?

안녕하세요? 20개월 아기 키우는 보통엄마입니다.



며칠 전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성수기에 주말 끼고 다녀온 거라 예상했던 비용보다는 많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제주도 여행경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까 하여 정산겸 기록으로 납깁니다.


우선 저는 성인 5명, 아기 1명이 다녀왔고요. 다녀온 기간이 성수기 였어요. 주말을 껴서 다녔기 때문에 어딜가나 저렴하지는 않았어요. 인원이 많기에 숙소 역시 호텔이 아닌 에어비앤비로 다녀왔답니다.





1. 비행기 (에어부산)

- 주말 성수기 티켓값 : 1인 16만원선

- 5인 총 비행기값은 80만원선

- 24개월 미만 아기의 비행기값은 무료


이 부분은 사실 날짜만 조정하면 더욱 아낄 수 있어요. 저는 주말낀 성수기에 다녀왔지만요. 토,일,월이나 화,수,목 이런 식으로 일정을 조정하면 가격이 훨씬 저렴해지더라고요. 일정짜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2. 숙소(에어비앤비)

- 방3개 화장실 2개 ‘제주하늘바다’ : 58만원

- 호텔은 1박 15만원선


숙소는 에어비앤비로 다녀왔는데요. 결과적으로 참 좋았어요. 부모님, 아기와 같이 가기에는 에어비앤비가 적합하더라고요. 우선 부모님께서는 밤에도 손주 재롱을 보시며 잠드실 수 있었고요. 아기 역시 넓은 공간을 자유롭게 왔다갔다 하니 좋았어요. 마당도 있는 바닷가 근처라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다만 화장실은 써보니 2개가 있는 게 적당했어요. 화장실 1개는 좀 불편했을 것 같아요.


만약 부부에 아기 한 명만 가시는 경우는 호텔도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호텔을 이용하면 조식,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이 경우 제가 찾아본 호텔들은 1박 당 15만원선이었어요. 위치나, 룸 컨디션이 (아주 좋지는 않더라도) 괜찮은 편이었어요. 물론 이 것도 비성수기나 평일 이용하면 더 저렴하겠지요.



3. 렌트

- 카시트포함 25만원 정도


복병은 렌트카 비용이었어요. 제주 성수기의 렌트카 비용이 상당하더라고요. 국내 여행이지만, 국내 여행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래도 아기 데리고 제주도 여행하려면 렌트카는 꼭 필수였어요. 거기다가 카시트도 따로 설치하고요.


결과적으로는 렌트카를 아주 만족하며 탔어요. 부모님과 함께 움직여서 카니발을 빌렸는데요. 남편이 운전기사 노릇을 톡톡히 해주었어요. 그래서 부모님도 안심하고 여행 다니실 수 있었어요.


4. 식사 (5인기준)

- 2 3 식사 비용 50만원선 

<세부내역 정리>

- 모둠회(4인분) : 15만원선

- 흙돼지정식(런치) : 1인당 15,000원 / 총 6만원

- 갈치구이(5인분) : 18만원선

- 기타 카페  장보기 비용 : 10만원


5인 식사가 50만원선 이었어요. 만약 2인이라면 반값 정도로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해요. 제주도에서 식사를 하며 느낀건 관광객 물가와 현지인 물가가 좀 다른 것 같다 였어요.


유명한 맛집보다는 가성비 있는 맛집을 이용하는 것두 좋을 것 같아요!


5인 가족의 여행비는 200만원 전 후였어요. 각자의 여행일정, 가족 구성원에 따라 여행비는 달라질 수 있다는 것 참고해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제주도 여행 갈 때 돈 아끼는 3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