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Oct 30. 2021

부자가 되고 싶다면, 열망을 재화로 바꾸는 6단계

(나폴레온 힐)

안녕하세요? 20개월 아기 키우는 ‘보통엄마’입니다.


아기를 낳고 엄마인 저의 삶은 많은 것들이 변했어요. 예를 들면요. 생각하는 것의 중심에는 아기가 있고요. 따라서 어디를 가든, 어떤 시간을 보내든 아기를 우선으로 생활하게 되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놓지 않으려고 하는 단 한가지가 있어요. 바로 독서하기에요. 왜냐하면 독서는 제 삶의 중심이 되어 주기 때문이에요. 마음이 흔들릴 때나, 불안할 때 독서만큼 저를 안정시켜 주는 것이 없더라고요.


이렇게 말하면, 평소에 무지 독서를 많이 하는 것 같지만요. 요즘 거의 한 달째 붙잡고 아직 읽지 못한 책이 있습니다. 바로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입니다. 이 책을 한 달째 읽고 읽는 이유는요. 내용의 구절 구절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어서에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은 구절을 공유 드리려 합니다.





열망을 재화로 바꾸는 6단계  by 나폴레온 힐

1. 돈의 액수를 정확하게 정하라

2. 돈을 얻기 위해 어떤 대가를 치를지 결정하라

3. 돈을 손에 넣는 날짜를 정확하게 작성하라

4. 열망을 실행할 계획을 명확히 세우고, 일단 행동으로 옮겨라

5. 액수, 날짜, 대가를 간결하고도 분명하게 선언문으로 써라.

    (부를 일굴 계획을 분명하게)

6. 이 선언문을 매일 두 번씩 큰 소리로 읽어라

잠자리에 들기 전 한 번, 아침에 일어나서 한 번

선언문을 읽을 때는 이미 그 돈을 손에 쥔 모습을 보고, 느끼고, 믿어라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중)


부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있으세요?

위의 방법은 부에 대한 열망을 재화로 변화시키는 6가지 단계에요. 책에서는 ‘열망’을 명확한 목적’이라고 사용하기도 해요. 부에 대한 여러 권의 책을 읽었지만요. 부자와 평범한 사람의 가장 다른 점은 한가지인 것 같아요.


바로 부를 얻고자하는 마음이 명확하다는 것이에요


부자들은 목적의식이 명확했어요. 하고자 하는 건 끈기 있게 노력해서 달성했고요. 물론 열심히 사는 것도 중요한데요. 열심히만 산다고 모두 부자가 되지 않더라고요. 저희 부모님 역시 열심히 사셨지만, 부자는 아니었어요. 그래서 중요한 건, 명확한 목적의식과 방향성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어요.



비전보드 작성하기

물론 누군가에게는 뜬구름 잡는 소리로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찰떡 같이 알아 들을 수도 있지요. 그래서 저는 좋다고 생각되는 게 있으면, 일단 실행해 보려고 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비전보드를 작성했어요.


명확한 목적의식을 다지는 데, 비전보드만한 게 없으니까요. 사실 2021년이 되면서 올해 목표를 정했었는데요. 지금보니 어디로 갔는지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다시 심기일전하고 앞으로 제가 원하는 꿈들이 닮긴 비전보드를 작성해 보았어요. 며칠에 걸려 머리 속에 있던 생각들을 비전보드로 만드니 속이 후련합니다. (계속 수정중이지만요)


누군가에게는 보물지도가 되겠지요.


비전보드는, 보물지도든 일단 내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가. 생각해 보는 데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그렇지 않으면 살아지는대로 또 하루를 보내게 되니까요.


혹시 부자가 되고 싶으세요? 그럼 저와 함께 이 기회에 목표를 정해보는 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 함께 부자 되기를 열망해 보아요.^^















작가의 이전글 지금, 제주도 여행경비 얼마나 들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