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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Feb 09. 2018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지역 타겟팅 가능해져~

네이버 검색광고의 지역타겟팅이 달라졌다.
2월 8일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변경된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1. 이제 네이버 검색광고의 지역 전략은 PC/모바일 구분 없이 적용됩니다. 

네이버 지역 타겟팅의 가장 큰 변화는 모바일에서도
적용이 된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 생각한다.
지금까지 모바일은 지역광고를 하고 싶어도 되지 않았는데,
지역광고를 중점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다.

2. 지역 설정 단위가 '읍/면/동' 혹은 반경으로 확대 적용됩니다.

기존에 시/도 단위로 설정하던 광고 노출 지역을 
'읍/면/동' 단위로 설정하거나 특정 주소 기준 1km~20km 반경으로 
총 100개 지역까지 설정하실 수 있다고 한다.

아래 기존에서는 서울/경기--> 너무나 넓은 지역을 타겟팅했기에
서울/경기쪽의 마케팅에서는 지역설정이 정말 무색할 정도였다.
서울/경기가 전체 조회수나 클릭수가 적게는 50%
많게는 70% 이상을 차지하니 말이다.

아래와 같이 이제는 [서울 노원구]를 타겟팅으로만
광고를 할  수도 있게 되었다.

지역 설정을 할 때에는 3가지 방법이 있다.
① 모든 지역 노출, ②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③ 광고 노출 지역 설정

지역 설정 방식 
- 모든 지역 노출:
 지역 설정을 하지 않는 경우 해당하며, 모든 이용자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광고주님께서 설정하신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 광고 노출 지역 설정: 
광고주님께서 설정하신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합니다.

지역 설정은 광고캠페인 > 그룹으로 이동하셔서,
그룹에서 광고그룹관리에 들어가면
지역 변경이 있다.
여기를 클릭해서 각 그룹별로 지역을 변경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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