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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Jun 18. 2019

여행 고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는 무엇일까?

지난 포스팅에서

여행 고객들이 예약사이트를 이용을 할 때,

저마다의 이유로 선호하는 예약사이트들이 다른데,

어떤 부분 때문에 해당 예약사이트를 이용하는지 알아보았다.

https://brunch.co.kr/@hillstar78/165

오늘은 여행 고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어디에서 정보 습득을 하는지 등을

알아보자.

 차후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데

활용을 해 보면 좋을 것이다.



[해당 자료는 '오픈서베이' - '여름휴가 트렌드' 자료를 참고하였다.]


오픈서베이- 여름휴가 트렌드 - 국내여행
오픈서베이- 여름휴가 트렌드 - 해외여행


국내여행과 해외여행 모두 가장 많은 정보 습득을

하는 곳은 포털사이트, 또는 지인을 통한 정보 습득

또,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 많은 정보 습득을 한다.

 SNS 채널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정보 습득을 한다.

다음으로 인스타그램을 선호

이제는 페이스북보다 유튜브에서

여행정보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났다.

즉, 여행 관련 정보를 습득할 때,

우리가 필히 염두에 두어야 할 곳은

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렇게 볼 수 있겠다.

물론, 여행 관련 앱에서의

평가에 대해서도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여행객들은

항공권에 돈을 쓰는 것을 싫어한다.

즉, 저가항공이나 특가항공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이런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하나의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예산을 많이 쓰는 곳은

역시, 맛집과 숙소이다.

한국관광객들이 다른 나라에 비해서

맛집과 숙소에 각별한 애정이 높다는 기사도

본 적이 있다.

여행 관련 서비스를 한다면,

여행정보와 함께 맛집정보나 숙소정보, 쇼핑정보

함께 콘텐츠로 제공한다면

고객들의 만족도가 UP


그 밖에 국내여행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또 선호하는지 살펴보자.


국내여행에서는

맛집,  숙소를 제외하고,

관광지 정보를 많이 선호한다.

관광지 정보도 빼 놓을 수 없을 만큼 중요~

다음으로 축제, 페스티벌, 액티비티 활동에

관련한 콘텐츠도 많이 찾아보는 편이라고 한다.

좀 더 상세히 보면,

축제 정보 /  온천, 스파 정보를 많이 찾는다.

온천, 스파에 대한 정보를 이렇게 많이 선호한다는 것은

저 역시 처음 알았다.



해외여행에서는

국내 여행과 마찬가지로

음식, 숙소,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많이 찾는다.

그밖에,

교통정보 정말 중요하다.

국내에서는 내비게이션이 되지만,

해외에서 길을 찾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또,

국내여행과 다르게

쇼핑 리스트 정보를 많이 찾는다는 사실~



여행관련 콘텐츠를 만들 때,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 위주로 많이

그렇다고 너무 하나의 콘텐츠에 편중하면 안 되니,

적절하게 비율을 잘 나눠 어서

제공해야 한다.

그리고, 만들어진 콘텐츠를

고이 고이 간직할 것이 아니라,

카페, 블로그, 인스타 , 홈페이지 등등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노출시켜야

성공한 온라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여행 관련 상품을 

스마트스토어로 등록하고, 판매를 준비하고 계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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