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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Jun 21. 2019

온라인 모바일 광고 언제, 어디서 많이 볼까?

온라인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제나 고민인 것이 있다.

바로 한정된 예산으로 어떻게 홍보를 해야 할까?이다.

예산이 풍족하여, 24시간 광고를 실컷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24시간 광고를 계속한다고 해서

나의 브랜드 광고를 빼고는

효과가 일정하지는 않다.


© jens_johnsson, 출처 Unsplash


오늘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어떤 활동을 많이 하는지도

살펴보고,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설문조사 내용이 있어서,

간단히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출처:  오픈서베이 '온라인동영상 시청 트렌드 리포트 2019'

오픈서베이 '온라인동영상 시청 트렌드 리포트 2019'



저 역시도 그렇지만, 

요즘 스마트폰 속도도 빨라지고,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다 보니,

동영상 시청 시간이 늘어났다.


또,

요즘은 웬만한 장소에서는 wifi가 된다.

wifi가 이용하기 편리 해지다 보니

이 또한 영상 시청을 늘리는데 한몫을 했다고 생각한다.

모바일 사용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pc 사용량은 현저히 떨어질 것이다.


여기서 또 알 수 있는 것은

연령대별 활동이다.

10~20대들은 영상 시청, 음악 감상, sns 활동을

많이 하는 편이다.

그에 비해서, 연령층이 

높을수록 올라갈수록

영상 보는 텍스트 위주의

웹서핑, 뉴스 기사 확인,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를 이용한다.


이런 데이터를 통해서,

우리가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하는 부분의

주요 타깃이 어디에서 활동하는지를

파악하여,

어디에서 홍보할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오픈서베이 '온라인동영상 시청 트렌드 리포트 2019'



 다음으로, 그렇다면 모바일의 각 활동별로

언제, 어디서 이용을 많이 하는가 살펴보자.


저 역시 자기 전에 잠자리에 누워서

유튜브를 보았는데,

동영상 시청은 자기 전이나 쉬는 시간에

많이 이용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짬짬이 시간 날 때 많이 하는 활동은

웹서핑이나 블로그 검색, 카페 모두 정보를 찾는

행위를 짬짬이 시간 날 때, 생각할 때 한다.

이런 검색들은 학교, 집, 직장 등에서

낮 시간에 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그럼, 쇼핑은 언제 하는가?

집에서 한다고 하는데,

의외로 자기 전에 쇼핑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

그렇지만, 쇼핑은 생각이나 그때, 그때 구매를 하는 편으로 보인다.


하긴 고가의 물건이 아니라면,

웹서핑을 하다가, 괜찮은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고,

아니면, 생각해둔 상품이 있는데 할인쿠폰이 와서,

그 즉시 구매를 할 수도 있는 것이다.


요즘은 PC로는 고가의 물건을 좀 꼼꼼히

살펴본 후 구매를 하는 경향이 높고,


모바일의 경우에는 생필품이나, 식료품 등 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은 모바일로

간단 결제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내년부터는 많은 기업이 52시간 근무를 한다.

직장인들의 경우

저녁시간이 많이 남게 되기 때문에

쇼핑이나, 웹서핑 시간도

저녁시간으로 더 많이 옮겨갈 것 같다.


이런 트렌드를 자주 접하면서

고객과의 많은 접점이 생길 수 있는 시점에

광고를 집행을 잘 해야 할 것이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입문에서 온라인 마케팅전략까지

한 권에 담았습니다.(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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