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필수다.
배너광고 등으로 방문자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를 시킬 수는 있지만
판매나 서비스 이용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실 사용자들의 실 사용기나 구매후기 등
직접 체험해 본 분들의 글이나 영상을 보고
최종 결정을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다.
신상품 소개나 구매후기를 볼 때,
글로 보던 세상에서 이제는 영상을 보는 세상으로 바뀌었다.
네이버보다 유저들의 체류시간이 높은 곳이
최근 가장 핫한 채널이 바로 유튜브다.
그래서, 많은 업체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들이 많다.
하지만,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이
이제는 워낙 많고,
최근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회사들이
많아져서 과거보다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는 수월해졌다.
그래서, 이제는 수많은 인플루언서들 중에서
우리 업체에 맞는 인플루언서들을
고르는 안목이 필요해졌다.
인플루언서를 고를 때
어떻게 선별해야 할까?
인플루언서 회사에서 추천을 해 주는 경우도 있지만,
최종 선별하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비교하여 선별을 해야 하기에
유튜버들을 분석해 주는 곳 한곳을 추천해 드리고자 한다.
녹스인플루언서는 유튜브 마케팅 플랫폼으로
유뷰버들의 순위나 유뷰버들이 등록한 영상을 분석도 해 준다.
우선은 유튜브 채널 순위에 들어가 보니.
녹스인플루언서에서 한국 외에도 다양한 국가의 유튜버들도
조회를 할 수 있다.
해외로 진출하는 기업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카테고리와 국가를 선택하고,
채널을 클릭해 보면, 해당 채널에 대해서 간단히 분석해 준다.
유튜버 인플루언서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으로 저는
단순히 해당 유튜버의 방문자수가
많으면 좋겠지만,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타깃과
얼마나 잘 맞는지가 더 중요한다고 생각한다.
다음으로 해당 채널이 점점 조회수가 올라간다면
의뢰한 동영상 조회수도 더 많은
유저들이 시청을 할 가능성이 높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녹스인플루언서에서
인구통계를 확인과 채널의
성장 데이터나 미래 성장 추이를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보인다.
자,
인플루언서를 조회를 하다가
마음에 드는 인플루언서를 발견했을 때,
어떻게 협업 요청을 할 수 있을까?
녹스인플루언서에서는
캠페인을 만들어서,
해당 유뷰버에게 제안을 할 수 있다.
이렇게 메일을 보내고자 한다면,
광고주로 꼭 가입을 해야 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캠페인을 등록을 해야 한다.
그래서,
광고 예산이 3만 달러 미만의 캠페인을 진행하다면
셀프서비스로 선택하여, 캠페인 등록을 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유튜브 인플루언서 분석을 하는
녹스인플루언서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는데, 직접 한번
녹스인플루언서에서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
본 콘텐츠는 해당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