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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Sep 10. 2019

네이버 쇼핑에서 상위 노출 잘 하려면 브랜드가 우선이다

네이버의 쇼핑 검색을 하려다 보면, 

cpc(입찰가)를 아무리 올려도 네이버 쇼핑에서

나의 상품이 노출되지 않는다는 분들이 많다.

당연하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내가 등록한 상품이 순위가 아래에 있는 것을

상위로 노출될 수 있도록 끌어올리는 역할밖에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네이버 쇼핑 검색의 cpc(입찰가)를 높일 것이 아니라,

네이버 쇼핑에서 나의 상품이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우선적으로 최적화부터 해야 한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가 잘 되기 위해서는

브랜드>카테고리>상품명에 포함된 키워드

상품 등록 시 위의 순서가 잘 지켜져 있는지 확인을 하여야 한다. 

그런데, 아직 브랜드 인지도가 없거나,

자체 생산이라서, 브랜드를 만든지 얼마 되지 않는 업체라면

네이버 쇼핑에서 브랜드사로 가입하여,

자사 브랜드를 등록하면 된다.

join.shopping.naver.com/join/brand/price_info.nhn

위의 주소를 복사하여, 주소창에 붙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브랜드를 잘 매칭 시켰다면

다음으로 카테고리 매칭을 잘 시켜야 한다.

카테고리 매칭의 경우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는

네이버에서 지정한 카테고리로 매칭 시키기에 특별한 문제가

많이 없는 반면

자사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쇼핑과 매칭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다.


그럴 때에는 수동으로 매칭을 시켜주거나,

네이버 쇼핑에 연동한 피드파일 업로드 시 변경을 해 주어야 한다.



왜 브랜드 매칭을 중요시해야 할까?

네이버 쇼핑을 오는 고객 대다수가 이제는 "브랜드명+키워드"를 

검색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이다.

일반 키워드로 검색을 해서, 제품을 찾기보다는

소비자 본인이 평소 쓰던 브랜드

 또는 '인스타그램','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이미 인지한 브랜드에 대해서나

 관심이 생긴 브랜드에 대한 

검색 조회수가 많기 때문이다.




이런 소비자들의 검색 패턴을 잘 이해하고,

네이버 쇼핑에 잘 등록해야지만,

내가 등록한 상품이 상위에도 노출이 잘 되고,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통해서도

잘 매칭이 되어 더 많은 노출을 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입문에서 상호명 만들기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전략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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