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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Apr 20. 2017

중국 온라인마케팅을 위해 중국모바일에 대해서 알아보자.

해외 마케팅 - 중국 모바일 시장 조사

최근 사드 배치로 중국에 온라인 마케팅을 하던 기업들이 하나둘씩 유턴을 하고 있다. 
하지만, 오늘 아침 뉴스를 들으니, 중국 쪽 수출이 오히려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원인은 중국이 경제성장을 하면서, 미국 수출은 줄은 반면 중국 수출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아마 사드로 인한 중국과 미국의 갈등이 계속되고, 한국에 대한 사드 보복이 하루아침에
사람들에게는 점점 무뎌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해외 온라인 마케팅을 하려는데, 해당 나라의 실정을 모르면 안 된다.
온라인 마케팅을 하려는 국가에 거주를 하지 않기 때문에,
한발 느릴 수밖에 없다.
그러니 철저한 조사를 통해서, 제대로 된 온라인 마케팅을 해야 할 것이다.

금일은 나스미디어리포트를 통해서, 중국 모바일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래의 자료들은 나스미디어리포트 268호에 실린 자료들이다.

출처: 나스미디어리포트268호

출처: 나스미디어리포트268호

중국의 온라인환경시장은 국가가 넓어서, 우리나라처럼 회선이 좋지 못하니,
역시 스마트폰이 이용률이 크게 앞서고 있다.

출처: 나스미디어리포트268호

출처: 나스미디어리포트268호

OS 별로 보면 안드로이드가 크게 앞서고 있다. 
그리고 점점 애플의 점유율도 떨어지고 있으니, 중국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에는
안드로이드기기 타켓팅만 해도 충분할 것 같다.

출처: 나스미디어리포트268호

출처: 나스미디어리포트268호

중국의 모바일 메신저 
위챗(웨이신), QQ, 여기에 나와있지는 않지만, 웨이보까지
최근 웨이보는 좀 주춤한 상태이고,
국내에서 중국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대부분의 기업이
위챗을 통한 마케팅을 많이 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위챗(웨이신)과 더불어 QQ를 좀 주목해야겠다.
QQ는 이용 점유율이 다시금 성장한다고 한다.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2017.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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