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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Apr 24. 2017

온라인 광고 목적에 따른 온라인 광고 선정해 보기

온라인마케팅 상품선정방법 TIP

온라인 광고의 상품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출시 이후 과거 PC에 국한되었던 온라인 광고는 이제 모바일까지 확대되었다.
온라인 이용자가 늘어나니, 온라인 광고도 당연히 확대되었다.
하지만 이용자는 점점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쌓이고, 광고주는 온라인 광고 통해 영역을 점점 확대해야 하는데, 그만큼 광고비가 올라갈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광고주는 내가 원하는 목적에 맞는 광고를 선정하여야 할 것이다.

한국 인터넷 진흥원의 '온라인 광고 산업 동향 조사 분석 보고서'에서 나온 온라인 광고 목적에 따른 온라인 광고 유형별 적합도를 통해 내게 맞는 온라인 광고는 어떤 것인지 한번 생각을 해 보시길 바란다.
다양한 온라인 광고 유형 중에서 적합한 온라인 광고를 선택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우선 광고주가 생각하는 온라인 광고 목적별 유형 적합도이다.

출처: 한국 인터넷 진흥원-광고주

매출 연계성과 브랜드 홍보, 고객 관리, 타깃 도달, 광고요금 적정성 면에서 
검색광고가 적합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그에 비해서, SNS 광고의 경우에는 고객 관리, 타깃도 달성, 즉각적인 반응, 자유로운 광고 소재 면에서
적합하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그리고 영상광고는 자유로운 광고 소재면과 광고 몰입도 면에서 좋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그에 비해서
광고대행사 측에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출처: 한국 인터넷 진흥원-사업체(광고대행사)

광고주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고객 관리, 광고요금 적정성 측면에서 배너광고가 접합하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이것은 일반 배너광고가 아닌 네트워크 배너광고 측면에서 얘기하는 것일 것이다.
네트워크 배너광고를 통해서 광고시 타깃의 쿠키 값을 수집하여, 리타겟팅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광고 몰입도는 광고주와 달리, SNS광고가 접합하다고 했는데,
최근 15초 강제상영을 하는 영상광고가 늘어나다 보니,
소비자 측면에서 오히려 비선호로 돌아서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가 원하는 영상 콘텐츠가 아닐 경우
오히려 광고 몰입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온라인 광고를 할 때, 온라인 광고 상품 선정에 앞서서,
적합한 광고를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그러니, 위의 통계자료를 한번 보시면서, 나에게 적합한 온라인 광고는 
무엇인지 한번 고민을 하고, 충분히 심사숙고하여, 온라인 광고를 집행해야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커피숍 하시는 사장님부터 대기업 임원까지 누구나 온라인 마케팅을 할 줄 알아야 한다.
2017년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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