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May 25. 2017

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개설해 보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만들어보자.

 2017년 5월 25일 카카오톡 옐로 아이디는 이제 없어지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통합되었다는 소식을 여러 번 전했다.

오늘 5월 25일 드디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새롭게 개설할 수 있는데, 그 방법부터 보고 어떻게 달라졌는지 눈으로 확인해 보았다.

우선 가입방법부터 알아보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인

보시는 것처럼 만들기 버튼이 있다. 클릭해서 플러스친구를 만들자.
기존 카카오톡 아이디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할 수 있다.
가입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드리겠다.


기존에 옐로 아이디가 있던 분들은 일대일 대화 내용 불러오기로 이동이 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여러 개 만들 수 있으니, 추가적으로 만들어 보자.

이렇게 2개 이상의 생성도 가능하다.

이름의 경우 한번 만든 후 친구가 100명 이하일 때만 변경 가능하다는 점을 알고, 생성 이후 제대로 활동을 하기 시작할 때에는 신중하게 이름을 만들어야 한다.

PC 화면에서의 화면 구성이다. 다음으로 여러 가지 기능들을 한번 살펴보자.
우선 관리 탭부터 가보자.

관리 탭에서 연결할 홈페이지 주소도 넣을 수 있다. 
카카오스토리 채널과 연결하여, 포스트도 발행할 수 있게 되었으니, 카스를 다시 한번 살릴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다음으로 메시지를 보자.

발송 유형을 선택할 수 있고, 메시지를 만들 수 있다.
발송 가격은 아래에 표기되어 있는데, 해당 부분은 뒤편에 좀 더 상세히 알려드리겠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경우 쿠폰도 발행이 가능한데, 해당 기능을 사용할 업체들이 많아질 듯하다.

일반 채팅 기능은 누구가 알 수 있기에, 스마트 채팅을 한 번 보았다. 스마트 채팅이란 자동응답기능이라고 보면 된다. 예상되는 일반적인 질문에 대해서 미리 답변을 만들어 둘 수 있는 것이다.
아니면 별도 개발을 통해서 채팅봇으로 활용을 할 수도 있다.

이상으로 간단히 기능들은 살펴보았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새롭게 개설하면 우선 친구를 모아야 하는데, 그에 대한 부분을 살펴보자.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사람으로서 항상 광고 상품과 가격이 궁금하다.

5월 24일 발표자를 보면 메시지 단가는 예상과 동일하게 15원, 20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단건 메시지는 10,000건까지는 무료로 발송할 수 있다.

다음으로 플러스친구들이 접속하는 경로는 다양하겠지만, 주로 아래에서 많은 친구들을 모을 수 있다.

플러스친구 추천 친구 광고 단가표를 보자.


추천 친구는 기본가격이 1000만원이다. 이전 플러스친구 추천 친구 가격과 변동이 없다.
그리고 플러스친구 신규 패키지가 있다. 이것도 전혀 가격 변동은 없다. 

가입 후 처음으로 추천 친구 광고를 한다면 신규 패키지를 이용을 할 수 있다.
2번은 못하니, 꼭 처음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신규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경우 그래도 단기간에 가장 빨리 친구를 모으는 방법은 신규 패키지다.

그럼 이제 옐로 아이디에서 하던 CPC형 친구 모으기 광고는 없어진 것으로 보인다.
사실 옐로 아이디를 하시던 분들의 경우 소액으로 친구를 모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데...              

그렇다고 희망을 버리지 말자.  아래의 방법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모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저도 아직 가격을 다 파악을 못해서 파악을 하는 대로 알려드리겠다. 그러니 아래의 방법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그리고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오프라인에서 친구를 모으는 방법도 있다.

이상 빠르게 새로워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살펴보았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이 밖에도 다양한 홍보수단들이 있는데, 다양한 홍보채널을 알고 싶다면...
아래에 책을 꼭 한번 읽어 보시길 바란다.

커피숍 하시는 사장님부터 대기업 임원까지 누구나 매출을 올리는 온라인 마케팅을 쉽게 할 수 있다.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작가의 이전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 변화에 대한 대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