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마케팅
국내에서 리타케팅 네트워크 배너광고로 가장
자리를 잘 잡아서,
퍼포먼스가 좋은 크리테오가 중국시장에서 철수한다는 소식을 접했다.
(크리테오는 GDN, DDN 등과 마찬가지로 네트워크 배너 광고 상품을 가지고 있는 외국계 기업이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중국은 자국기업을 보호를 하다 보니 다른 국가들의
기업들이 고전을 하는 곳이다.
그리고 공산국 가이다 보니 아직도 정부 통제가 심해서,
구글, 페이스북도 같은 글로벌 기업들도 진입이 어렵기만 하다.
http://www.mobiinside.com/kr/2017/05/21/china-mobile-issue/
사드 배치로 논란이 되어 국내로 오는 중국 여행객이
많이 줄었다고 뉴스를 많이 접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 부분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최근 중국 관광객이 조금씩 회복되고 있다는 뉴스가
종종 들린다.
중국에 마케팅을 하려는 기업이라면
중국의 인터넷 시장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마케팅을
준비해야 할 것이다.
이전에 포스팅한 시장조사가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커피숍 하시는 사장님부터 대기업 임원까지 누구나 매출을 올리는 온라인 마케팅을 쉽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