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 적립 'N페이 3%'표기 백지화

온라인마케팅뉴스

by 온마코코

6월에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적립에 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https://brunch.co.kr/@hillstar78/51

(네이버 페이 이제는 검색광고에도 적립혜택 지원)

그런데 해당 부분이
아래와 같이 노출된다고 했었는데,

image.png?type=w773

7월 12일부터 적용된 모습을 보니, 반영이 되어 있지 않았다.

image.png?type=w773

확인을 해보니, 네이버에서 아래와 같이 공지되어 있었다.


7월 12일부터 시작되는 파워링크 영역의 네이버 페이
파워 적립 노출 화면에 변화가 있어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 적용 내용
- 파워 적립 대상인 광고의 경우 노출 화면에서 현재와 동일하게 네이버 페이
아이콘만 노출되며,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 비율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왜 갑자기 적용이 중단된 것인가? 알아보니,


검색 시장의 지배력을 활용해 자사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에 유리하게끔 서비스를 바꾼다는 불공정 논란이 불거지자
네이버가 백지화 결정을 내린 것이다.

라고 한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462831

(포털 못따라가는 공정위…네이버·카카오 등 인터넷뉴스 독과점 논란-mk뉴스)


image.png?type=w773

[10분 온라인마케팅 무료 코칭 신청하기]


1) 구독신청해 주세요.

2) 신청하기를 클릭하시고, 양식에 맞게 작성해 주세요.-작성 후 꼭 문의했다는 댓글을 남겨주세요.

3)문의하시면 제가 여러분이 마케팅을 하시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코칭을 해드리겠습니다.



11738111.jpg?type=w150&udate=20170527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온라인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마케팅의 모든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keyword
작가의 이전글네이버 이미지 검색 스마트렌즈 베타버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