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Aug 01. 2017

17년 상반기 배너광고 어떤 채널이 인기가 좋았을까?

배너광고 업종분석 리포트

최근 경기가 좋지 않아, 대기업들이 2017년 하반기 신입 채용을
작년 대비 줄이거나 아예 하지 않는 기업들도 있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경기가 좋지 않으며, 기업들은 마케팅비도 많이 줄인다.
그렇다고, 아예 마케팅에 손을 때지는 않는다.
그래서 점점 오프라인 광고 대비 비용이 적게 들어가고,
효율이 좋은 온라인 광고 쪽으로 많은 눈을 돌리고 있다.

출처: 2017년 업종분석 리포트-메조미디어

출처: 2017년 업종분석 리포트-메조미디어

유통업체들이 2017년 상반기에 광고를 많이 했는데,
업체를 살펴보니,  SK플래닛(11번가), 포워드벤처스(쿠팡), 이베이코리아(G마켓, 옥션)
순이다.

광고비를 대기업만큼 많이 사용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이 어떤 매체에 많이 집행하는지 알아야 한다.
대기업들도
분명 효과 있는 매체에 많은 투자를 할 것이기에,
파악해 두었다가
온라인 광고매체 채널을 선정시, 
참고해야 할 것이다.

출처: 2017년 업종분석 리포트-메조미디어

출처: 2017년 업종분석 리포트-메조미디어

모바일 광고 채널에서는 네이버를 제외하고,
구글 애드몹과 카올리 매체가 많이 한다.
최근 엠클라우드에이피 매체도 집행 금액이 계속해서
상승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동영상에서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따로 올 매체는
없는 듯하다.

항상 새로운 매체에 대해서는 파악을 하시는 것이 좋다.
항상 온라인 광고 채널의 성과들은 시시각각 변한다.
그런데 항상 하던 매체만 고집한다면
타 업체에 밀릴 수 밖에는 없는 것이다.

[10분 온라인마케팅 무료 코칭 신청하기]


1) 구독신청해 주세요.

2) 신청하기를 클릭하시고, 양식에 맞게 작성해 주세요.-작성 후 꼭 문의했다는 댓글을 남겨주세요.

3)문의하시면 제가 여러분이 마케팅을 하시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코칭을 해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온라인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마케팅의 모든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의 이전글 그냥 운이 좋아서 성공한 마케팅은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