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목적별 광고 소재 사용 비중

by 온마코코
image.png?type=w773

요즘 페이스북을 열어보면 피드에 올라오는 콘텐츠를 보면
영상 콘텐츠가 많이 보인다.
10개 중 5개 이상이 영상 콘텐츠가 많이 올라온다.
그리고 그중에는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도 많이 섞여 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올린 후
영상을 더 많이 확산 시키기 위해서 영상광고를 많이 하는데,
콘텐츠가 재미있거나,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면
많은 이들이 공유를 하여, 더욱더 많은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image.png?type=w773

그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어떤 경우에 동영상 소재를 이용해야
효과가 있을까?
wisebirdsds에서 내놓은 2017년 2분기 분석 자료를 통해서
한번 알아보자.

image.png?type=w773 wisebirdsquarterlyreport2017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 광고 소재 비중을 보면
동영상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중에서 단일 동영상이 36%, 48%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서는 여전히 단일 이미지가 51%나 차지한다.

image.png?type=w773

단일 이미지 소재-facebook

image.png?type=w773 wisebirdsquarterlyreport2017


페이스북에서 각 목적별로 동영상을 사용하는 비중은 다르다.
만약 like 광고나, 모바일앱 광고, 웹사이트 방문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 캠페인의 경우에는 동영상 소재 비중이 높았으나,
(모바일앱 광고는 게임 광고주가 많음)
웹사이트 전환이나, 판매나 고객상담 등 lead generation(고객의 퍼포먼스)를 일으키게
하는 소재로써는 적당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image.png?type=w773 wisebirdsquarterlyreport2017


인스타그램도 마찬가지이지만,
10대~20대들이 많기에, 게임 광고주들이
동영상 앱 인스톨 광고를 많이 집행한 것으로 보인다.

image.png?type=w773 wisebirdsquarterlyreport2017


image.png?type=w773

이미지 캐러셀 소재

※ 참고로 캐러셀소재라는 것은 슬라이드이다.

광고 매체마다도 특성이 다르지만,
광고의 목적에 맞게 소재를 잘 사용해야 효과가 높으니,
위의 자료를 참고해서 집행해 보시길 바란다.

11738111.jpg?type=w150&udate=20170527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온라인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마케팅의 모든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keyword
작가의 이전글'바넘효과'를 이용한 광고 카피 만들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