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Sep 28. 2017

온라인 매체 순위 좀 알아볼까요?

2017년 6월의 PC 이용자 수와 모바일앱 이용자 수를 통해서, 어떤 사이트에 많이 접속하는지,
어떤 모바일앱을 많이 이용하는지 한번 살펴보자.
어떤 사이트 방문자가 높은지 알아야, 온라인마케팅을 집행할 때,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을 것이다.

포털사이트의 이용자수는 당연히 Naver가 많을 것이고,
쇼핑 사이트 중에서, 11번가가 G마켓, 옥션보다 우위에 있다.
뉴스 사이트 중에서는 연합뉴스, 조선, 동아, 중앙일보 순이다.

© mjaswanth, 출처 Unsplash

앱 이용자를 보면, 네이버 앱 이용자 수와 다음(daum) 이용자 수는 큰 차이를 보인다.
동영상은 역시 유튜브. 앱 이용자 수는 정말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밴드, 카카오스토리는 여전히 페이스북보다 이용자 수는
높지만, 영향력은 그리 크지 못하다고 생각된다.

동영상 광고는 역시 유튜브 1위, 다음으로 페이스북이 2위이다.

업종별 광고 현황인데, 검색광고나 네트워크 광고를 제외한, 노출형 광고를
중심으로 집계한 것이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란다.

온라인 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작가의 이전글 네이티브한 영상광고를 원한다면, 딩고는 어떨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