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온라인 매체 순위 좀 알아볼까요?

by 온마코코

2017년 6월의 PC 이용자 수와 모바일앱 이용자 수를 통해서, 어떤 사이트에 많이 접속하는지,
어떤 모바일앱을 많이 이용하는지 한번 살펴보자.
어떤 사이트 방문자가 높은지 알아야, 온라인마케팅을 집행할 때,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을 것이다.

image.png?type=w773
image.png?type=w773

포털사이트의 이용자수는 당연히 Naver가 많을 것이고,
쇼핑 사이트 중에서, 11번가가 G마켓, 옥션보다 우위에 있다.
뉴스 사이트 중에서는 연합뉴스, 조선, 동아, 중앙일보 순이다.

photo-1502201563651-826cbb30c3dd.jpg?type=w773

© mjaswanth, 출처 Unsplash

앱 이용자를 보면, 네이버 앱 이용자 수와 다음(daum) 이용자 수는 큰 차이를 보인다.
동영상은 역시 유튜브. 앱 이용자 수는 정말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밴드, 카카오스토리는 여전히 페이스북보다 이용자 수는
높지만, 영향력은 그리 크지 못하다고 생각된다.

image.png?type=w773

동영상 광고는 역시 유튜브 1위, 다음으로 페이스북이 2위이다.

image.png?type=w773

업종별 광고 현황인데, 검색광고나 네트워크 광고를 제외한, 노출형 광고를
중심으로 집계한 것이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란다.

image.png?type=w773

온라인 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11738111.jpg?type=w150&udate=20170527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keyword
작가의 이전글네이티브한 영상광고를 원한다면, 딩고는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