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Dec 05. 2017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보고서 -1

닐슨코리안클릭에서 인터넷 이용실태조사를 한 보고서가 매번 나오는데, 최근 자료를 토대로
인터넷 이용자들의 행태를 한번 살펴보고자 한다.

모든 데이터는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능력을 키우고, 나에 맞게

어떻게 온라인 마케팅에 적용할 것인가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의 자료들은
닐슨코리안클릭의 "제 44차 인터넷 이용자모집단 추정조사 결과보고서" 자료들이다.

모바일 단독으로 사용하는 고객은 여성이 높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만큼 남성은 PC&Mobile을 함께 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성들은 집보다는 직장&집에서 쓰는 경우가 많다.

인터넷 이용 인구가 증가를 하는데,
인터넷 사용 연령층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50대 이용층이 늘어나고 있는 비중이 크다.
저 역시 20대부터 써고 있으니, 어느새 인터넷을 이용한 지가
10년 이상이 되었다. 50대들도 30~40대 때부터 10년 이상 사용하신 분들이 많을 것이다.
50대들도 충분히 인터넷에 익숙한 세대라고 볼 수 있다.

연령별 모바일 인터넷 단독 이용률 변화 추이

젊은 층보다는 고 연령층에서 모바일 단독 사용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접속해서 사용시간을 보면
평균적으로 집보다는 직장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간이 길다.
그것은 직업과도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화이트칼라는 인터넷 이용 시간이 하루 11시간 이상인 반면,
자영업, 블루칼라, 주부, 학생 등은 1시간 미만 사용을 많이 한다.

위의 자료도 충분히 좋은 자료이기도 하지만, 
남녀들의 연령대별 인터넷 이용현황도
별도로 좀 있어서, 좀 더 세분화되었으면 더 좋은 자료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온라인 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작가의 이전글 온라인마케팅-미리미리 준비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