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Dec 14. 2017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보고서 -2

모바일 이용실태

닐슨코리안클릭에서 인터넷 이용실태조사를 한 보고서를 가지고,
인터넷 이용자들의 행태를 한번 살펴보는 2번째 시간이다.

오늘은 모바일 이용자들의 이용형태를 살펴보기로 하겠다.

아래의 자료들은
닐슨코리안클릭의 "제 44차 인터넷 이용자모집단 추정조사 결과보고서" 자료들이다

스마트폰 이용인구 추이를 보면, 안드로이드 점유율의 증가세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젊은 세대를 주축으로 아이폰 사용자가 그만큼 조금씩이지만,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 이용자가 이제는 고연령층에서 저연령층까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이 조금 하락한 것이지,
이용자는 더 많아졌을 것으로 예상한다.
 

고연령층에서는 아이폰보다는 여전히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중심으로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인터넷은 주로 직장에 근무하는 화이트칼라에서
많이 이용하며, 주 연령층 당연히 25~40세까지가 높다.

모바일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직업은 학생이다.
20대 층이 높은 것은 당연히 대학생들 이용자가 많다고 보는 것이 맞을 듯하다.
아무래도 직장인의 경우
회사에서 PC와 함께 사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위의 여러 자료를 종합해 보면,
온라인 마케팅 시 20대를 위한 이벤트를 한다면 
이제는 스마트폰 중심으로만
이벤트를 해도 충분히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을듯하다.

그리고, 과거에는 안드로이드에 맞춘 개발에만 초점을 두고,
준비를 했는데, 이제는 IOS까지 염두를 하고,
홈페이지 구현이나, 시스템 개발까지 더 많은
테스트를 거쳐서 출시해야 되지 않을까 한다.


온라인 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작가의 이전글 인터넷 부정적인 댓글로 경쟁사가 공격을 할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