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보고서 -2

모바일 이용실태

by 온마코코

닐슨코리안클릭에서 인터넷 이용실태조사를 한 보고서를 가지고,
인터넷 이용자들의 행태를 한번 살펴보는 2번째 시간이다.

오늘은 모바일 이용자들의 이용형태를 살펴보기로 하겠다.

아래의 자료들은
닐슨코리안클릭의 "제 44차 인터넷 이용자모집단 추정조사 결과보고서" 자료들이다

image.png?type=w773

스마트폰 이용인구 추이를 보면, 안드로이드 점유율의 증가세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젊은 세대를 주축으로 아이폰 사용자가 그만큼 조금씩이지만,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 이용자가 이제는 고연령층에서 저연령층까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이 조금 하락한 것이지,
이용자는 더 많아졌을 것으로 예상한다.

image.png?type=w773

고연령층에서는 아이폰보다는 여전히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중심으로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image.png?type=w773

스마트폰의 인터넷은 주로 직장에 근무하는 화이트칼라에서
많이 이용하며, 주 연령층 당연히 25~40세까지가 높다.

image.png?type=w773

모바일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직업은 학생이다.
20대 층이 높은 것은 당연히 대학생들 이용자가 많다고 보는 것이 맞을 듯하다.
아무래도 직장인의 경우
회사에서 PC와 함께 사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image.png?type=w773

위의 여러 자료를 종합해 보면,
온라인 마케팅 시 20대를 위한 이벤트를 한다면
이제는 스마트폰 중심으로만
이벤트를 해도 충분히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을듯하다.

그리고, 과거에는 안드로이드에 맞춘 개발에만 초점을 두고,
준비를 했는데, 이제는 IOS까지 염두를 하고,
홈페이지 구현이나, 시스템 개발까지 더 많은
테스트를 거쳐서 출시해야 되지 않을까 한다.


온라인 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11738111.jpg?type=w150&udate=20170527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인터넷 부정적인 댓글로 경쟁사가 공격을 할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