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Dec 19. 2017

2018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전망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메조미디어'가 전망한 2018년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중 마케팅 트렌드 전망을 한번 살펴보자.

출처 : 메조미디어 2018년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올해 뉴스에서도 많이 다루어졌듯이
네이버가 방송 3사의 매출을 넘어섰다는 뉴스가 많이 전해진만큼
디지털 매체 이용자가 급증을 했다.

그중에서도 가장 성장을 많이 한 부분이 모바일 광고라고 할 수 있다.
2018년에도 모바일 광고는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메조미디어 2018년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기존 가로형 영상에서 세로형 영상 형태로 하는 것이 더 유리할 것이다.
그리고 올해 게임 광고를 보면 게임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광고들이 많았는데,
앞으로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모바일 광고를 시작으로 SNS에서 참여시키고, 오프라인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캠페인 광고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


다음으로 동영상 콘텐츠가 활성화되면서, 동영상 광고는 지속적 성장 전망

출처 : 메조미디어 2018년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3번째로 해외에서는 이미 많이 쓰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미비하지만, 앞으로 고객에 대한 다양한
분석데이터를 이용한 광고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예를 들면, 
고객들의 위치를 파악하여, 공항에 자주 가면서,
쇼핑으로 카드매출이 높은 고객에게는
면세점광고를 보여준다던지,

자동차 관련 용품 광고를 하는데,
자동차 단순 관심고객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 OK캐쉬백 회원들 중에서도 OK주유소 이용고객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다던지,
하여, 대상타겟을 관심사가 아닌 실제 이용자를 중심으로
광고를 하는 광고가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것이 가능하기까지는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스마트폰과 
데이터를 분석하는 인공지능이 큰 몫을 했다고 생각된다.

출처 : 메조미디어 2018년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다음으로 콘텐츠는 인플루언서 중심의 콘텐츠가 커머스와 결합한 형태로
더 많은 발전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7년 같은 경우 이벤트와 연계한 브랜디드 콘텐츠가 각광을 받았는데,
2018년에도 해당 부분은 더 커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다만 이런 이벤트는 성과가 극과 극을 달리기에, 불안감이 여전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된다.


2018년은 스포츠 시즌과 관련한 광고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까지 다양한 스포츠들이 있으니,
이와 연계한 이벤트를 한번 구상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하다.


온라인 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작가의 이전글 2018년 디지털미디어 트렌드 전망-LIF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