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끽 Aug 04. 2021

LA project 시작 : Learn & Apply

LA 노래와 함께 운명처럼. LA 근처도 안가본 사람의 LA 프로젝트


흠모하는 마케터이자 작가인 생각노트의 책 <생각의 쓰임> 을 아침에 읽었다.

좋은 내용이 너무 많았다. 밑줄을 긋고 모서리를 접었다. 내가 만드는 독립잡지 <안녕망원> 에도 적용하고픈 부분이 많아서 따로 메모장에 기록해 놨다. 나는 아직 부족한게 많은 사람이니 배울게 너무너무 많고, 그리고 빨리 적용해서 그 결과를 보고 싶다. 그리고 이걸 내 개인 메모장이 아니라 #배움 과 #적용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번득 들었다. 내가 뭔가 성장하고 있음을 공유하고 싶다. 



꼭 내가 만드는 매거진이 아니더라도, 요즘엔 SNS에서 여러사람이 각자의 영감수집을 많이 하고 일기도 많이 쓰니까. 그래서 인스타그램으로 각자 #오늘의배움, #오늘의적용 이런식으로 기록하고 느슨한 모임을 만드는건 어떨까 생각해봤다. 재밌을 것 같았다. 



오전에는 회사일을 하고 점심에는 유튜브를 봤다.

'모베러웍스'라는 브랜딩 유튜브채널인데, 이 곳에서 선배의 찐조언이라며 광고업계에서 유명한 유병욱CD/작가님과의 인터뷰가 있었다. 와아- 이 인터뷰도 배움의 천국, 노다지였다. 

나는 화면을 캡쳐하고 또 다시 아이폰 메모장에 옮겨적었다.



어라? 오늘만 해도 나는 벌써 2개의 배움을 기록했구나. 이걸 빨리 적용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면서 '배움' 과 '적용'이 머리속에 가득찼다.



배움과 적용, 적용과 배움이라.

그럼 Learn & Apply 잖아?

어라..?

앞글자가..!!



Learn

Apply


LA 였다.




그렇게 LA가 머리속에 떠오르는 순간,

거짓말처럼 귀에도 LA가 들렸다...!



(샤방샤방한 전주) Something about LA~~~



점심 유튜브 후 잠깐 걸으며 틀어놨던 애플뮤직 BGM이 My favorite music 폴더에서,

랜덤 재생되고 있는 곡이 마침, 이 곡이라니!!


정말이지 우연이고

운명적이게도 LA 노래라니.

LA 노래는 한개 밖에 없는데 (이것도 사실 예전에 랜덤으로 듣다가 발견한 뽀송뽀송 상큼한 곡!)

게다가 나는 LA 근처도 안가봤는데. (심지어 노래는 대만사람 주흥철-대만의 폴킴ㅎㅎ)

이것은 정녕 운명인가...!!

어쩌다보니 내 Favorite list를 공개. 사실 애플의 정확성은 잘 모르겠으나 많이 들었던 노래가 맞긴 함ㅋ





번개 맞은 것처럼, 신나게 머리속을 정리해나갔다.

뭔가 LA 같이 참신하고 보송하며, 상쾌한 그런 로고가 있으면 좋겠어!

(다시말하지만 LA 근처도 안가봄)



그리하야, 점심시간 canva로 끄적끄적, Learn -> Apply -> Learn 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표현해봤다. 

글자 위치는 계속 개선해 나가 봐야 할 것 같은데, 내가 만들었지만 이 포맷 정말 마음에 든다.ㅎ

이렇게 배우고 적용하고 Reveiw, Feedback 하는 루틴을 만들면 너무 좋을 것 같다.



나중에 사람들과 같이, 크루가 생긴다면 LA Festival 해서

Learn -> Apply -> Feedback (Festival) 

로 축제처럼 즐겼으면 좋겠다. 내가 축제를 너무 좋아하니까...!

모임이 잘 돼서 우수자에게는 막 LA 항공권도 보내주고 그럼 정말 좋겠다~ 꺄아아 XD

canva로 뚝딱(?) 만들었다. 글자 위치는 이리저리 옮겨보며 고민중




++ 이 글을 아까 호다닥 개인 SNS에 올렸는데, 같이 해보자고 모 챌린지그룹에서 연락이 왔다. (야호!)

그동안 뭔가 이런 자기계발류 모임은 피곤해서 리딩하기 부담스러웠는데 (이게 또 혼자 하는거라, 여러명을 응원하고 독려해가며 크루를 만드는 건 또 다른 이야기) 

LA festival 은 완전 신나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D



아참, 그리고 Something about LA 노래 너무 좋으니까 꼭 들어보시길~!!


https://youtu.be/kLg6GRfaF6E

작가의 이전글 회사 내선 번호가 대표번호와 비슷하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