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니맥스 Apr 01. 2024

유튜브 없이 7일 살기 도전 !!!!!!!!!

유튜브 중독

문제다.

내가 겪고있는 중독들.

커피중독. 유튜브중독. 걱정중독. 

최소한 2개는 나는 중독을 내려놓고싶다. 

먼저 커피와 유튜브를 끊고싶다. 

유튜브는 최악 중독중에 최악이다. 


하루 평균 4시간이나 유튜브를 본다니 미쳤다 

지난주는 일평균 2시간 38분 유튜브를 봤다. 

지지난주는 일평균 4시간으로 기억한다. 

물론 사무실에서 사무실 집중음악 이런 시청도 포함하고있지만 

유튜브 사용시간은 과하다, 너무 과하다. 


내 생을 갉아먹는 유튜브

아침에 눈뜨면 뉴스부터, 

저녁에 잠들기전에 쇼츠까지.....

유튜브 영상이나 노이즈 없이는 못사는 지경이다.

이동시간에는 말할 것도 없다. 

하루에 평균 2-4시간... 깨어있는 시간 16시간중 25%를 유튜브가 가져가고있다. 

백해무익까지는 아니지만 내 삶 자체를 갉아먹고 있는 지경이다. 




도둑맞은 내 집중력 돌리도 

굳이 책 제목을 논하고싶지 않다. 

유튜브 때무인지 모르겠지만 산만하다.

기억력도 흐리다. 

기억이 뒤죽박죽이다.

책이 말하지 않아도 집중력을 도둑맞고있는거같다. 

집중력이 떨어지는데 무슨일을 하랴.

당장 사무실 집중력 음악 유튜브부터 꺼버려야겠다. 



오늘부터 딱 1주일만 유튜브 없이 살기로했다. 

이정도면 됐다. 

enough is enough다. 

일주일을 기록을 올리려한다. 

망할놈의 유튜브 너 없이 살고싶다. 

일단 오늘은 32분이다....

눈물의 여왕 영상 몇개 보다가 내 인생 30분 도둑맞았다. 

절제하자. 

유튜브하나 못끊으면 무슨 일을 하리오.


오늘기록 현재까지

유튜브 32분

커피 아아 한잔. 망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