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장금 Sep 03. 2020

우울증, 과잉행동장애(ADHD)의 원인과 좋은 음식

식용유는 신경독을 만들어 뇌를 녹슬게 해서 각종 뇌질환을 일으킨다

껍질 벗긴 사과가 서서히 갈변하고, 꽃이 천천히 시들고, 쇠붙이에 어느새 녹이 스는 것처럼

우리가 음식으로 알게 모르게 식용유가 신경독을 만들어 당신의 뇌를 녹슬게 하는 것을 아는가?

식용유를 먹으면 생기는 활성 산소가 당신의 일반 세포는 물론 뇌세포를 산화(부식)시킨다.


때문에 신체의 모든 부위가 서서히 망가져서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만성 질환이 생겨나며

특히 신경독이 생성되어 각종 뇌질환(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분노조절장애, 충동조절장애, 정서조절장애, 학습장애, 자폐증, 우울증, 조울증, 뇌졸중, 치매, 알츠하이머)이 생긴다.


이런 뇌질환(과잉행동장애 및 우울증)은 각종 가공식품에 혼합된 또는 과용하는 식용유 때문이다.

식용유를 만드는 과정에서 생긴 유해한 성분(하이드록시노네날과 트랜스 지방산)이 뇌세포를 죽이기 때문이다. 


과잉행동장애나 우울증 때문에 괴롭다면
가공식품(대부분 식용유가 들어있다)을 줄이고
음식을 만들 때 식용유를 올리브유로 대체하면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 





#식용유 만드는 과정 / 고열처리 / 독극물 생성

식용유=콩기름,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일상에서 애용하는 식물성 기름

 

1. 원재료(콩, 옥수수, 해바라기씨 등)를 세척해서 기계로 으깬다.

2. 으깬 재료에 석유에서 추출한 용제(헥산 또는 헵탄)를 넣어 유분을 녹인다.

3. 110도씨에서 탈색시켜 엷은 노란색으로 만들고

4. 다시 냄새를 없애기 위해 250도 고열에 장시간 노출시킨다. 


이런 과정에서 원재료 고유의 영양 성분은 사라지고 하이드록시노네날과 트랜스 지방산 등 세포막을 부식시키는 독극물이 대거 증가한다.

이것이 정제유인 식용유의 치명적 결함으로 정제유=화학처리=하이드록시노넬, 트랜스지방산이다.

또한 세포막 속의 지방산은 산화되면서 과산화지질이라는 녹을 만들어낸다. 

이 녹은 사라지지 않고 남아서 인지질(세포막을 형성하고 신경 전달을 하는 역할)을 다시 산화시킨다.

녹이 또 다른 녹을 만드는 악순환을 일으키는 것이다.


식용유를 생산하는 고열처리 과정에서 이미 독극물이 생성되어 온 몸에 서서히 녹슬게 하는데 이는 식용유를 재가열 하면 할수록 더 많은 양이 생성된다.

과자 빵 라면 케이크 및 각종 현란한 가공식품에 식용유는 필수적으로 첨가되어 있다. 

식용유로 만들어 시간이 오래 경과된 것에도 독물이 많이 생성된다.

몸이 녹스는 것을 막으려면 식용유를 최소한으로 섭취하고 튀김이나 지짐 등을 다시 고열로 데워 먹는 것을 삼가야 한다.  






올리브유(발연점 180C˚)는 다른 기름에 비해 발연점이 낮으며

가열하지 않고 생으로 착즙한 것이라 좋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 비율이 높아 고혈압을 예방하고 및 동맥경화의 위험을 낮춰줘며

뇌세포(신경세포)가 늘어나서 각종 뇌 질환도 줄인다. 




#올리브유 만드는 과정 / 저온 압착 / 영양 유지


1. 몰라체라는 돌절구로 올리브를 분쇄한 다음 혼합기를 이용해 반죽한다.

2. 1을 원심분리기에 넣고 고형물과 과즙으로 분리한다.

3. 과즙을 다시 원심분리기에 넣어 수분을 제거하고 기름을 분리해낸다.


올리브유는 고열처리를 거치지 않는 이른바 저온 압착 방식으로 기름을 추출한다.

따라서 고유의 영양성분이 남아있고, 하이드록시노네날이나 트랜스 지방산 같은 신경독이 생기지 않는다.


다만 이런 저온 압착법은 대량생산에 적합하지 않아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

또한 올리브는 수확 직후부터 산화하기 시작해 품질이 떨어지므로 올리브나무가 있는 현지에서 짜내야 한다.

올리브유는 가격은 천차만별인데 저렴한 올리브유는 올리브 수확 후 멀리 떨어진 공장으로 운반해 산화되어 품질이 하락한 것을 솔벤트를 사용해 기름을 추출한 뒤 가열 정제 처리를 한 제품이다.


식용유는 녹는점이 높아 몸속에서 고형물로 남아 혈액의 점성을 높이고 혈관과 뇌 표면에 쌓여 면역을 저하시키고 신경전달물질을 교란시켜 두뇌 기능을 저하시킨다.

식용유를 가열하면 생기는 하이드록시 노네날은 독물이며 동맥경화와 뇌졸중 알츠하이머 우울증 과잉행동장애 등 크고 작은 뇌 질환의 원인이다.


이 물질은 기억과 감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경세포는 물론 해마에서 갓 탄생한 베이비 뉴런까지 죽인다.

신경세포가 죽는 과정

참고도서 (식용유가 뇌를 죽인다 / 야마시마 데쓰모리 / 북퀘스트 )


https://search.daum.net/search?w=bookpage&bookId=1506279&tab=introduction&DA=LB2&q=%EC%8B%9D%EC%9A%A9%EC%9C%A0%EA%B0%80%20%EB%87%8C%EB%A5%BC%20%EC%A3%BD%EC%9D%B8%EB%8B%A4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73XXXKS637p2

#우울증개선 #우울증에좋은음식

매거진의 이전글 통풍 완치 사례(퉁풍에 좋은 음식,요산 낮추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