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스콘

처음 만들어본 간식의 맛

이 과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볼, 거품기, 고무 주걱, 밀대, 스크래퍼, 계량스푼, 계량컵, 유리컵, 오븐 등이 필요하다. 간단한 거 같지만 미묘한 차이에서 맛이 달라질 수 있다. 생각나는 대로 바로 만들 수 있지만 마음을 담은 선물로도 좋다. 이 과자의 이름은 바로 스콘이다.

MG0A3838_resize.JPG

파우더를 비롯하여 크림치즈라던가 플레인 요구르트, 귀리 같은 것이 없어서 장을 보았다. 기본적으로 박력분과 버터, 설탕이 들어간다.

MG0A3840_resize.JPG

우선 박력분에다가 파우더와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둔다.

MG0A3843_resize.JPG

프라이팬에 버터를 한토막 넣고 녹여주기 시작했다.

MG0A3848_resize.JPG

버터가 다 녹았다고 생각되었을 때 1cm의 크기로 잘라낸 사과를 넣고 볶아주기 시작한다. 사과는 심을 제거하고 잘라준다.

MG0A3851_resize.JPG


MG0A3853_resize.JPG

섞은 가루 재료에 차갑게 만들어둔 버터를 넣고 스크래퍼로 잘게 자르듯이 자르면서 섞어둔다. 어느 정도 잘렸다고 생각하면 버터를 손으로 문지르듯이 자르면서 섞어준다.

MG0A3855_resize.JPG

어느 정도 섞였다고 생각할 때 계란과 아까 수분을 날려버린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고 섞어주기 시작한다.

MG0A3861_resize.JPG

아삭한 식감을 위해 요트 밀을 넣고 먹기 좋은 크기로 덩어리를 만들어준다.

MG0A3864_resize.JPG
MG0A3865_resize.JPG

따뜻할 때는 식감이 괜찮았는데 열이 식기 전에 비닐에다가 넣었더니 수분으로 인해 식감이 촉촉해져 버렸다. 스콘은 심플한 아침 대용으로 좋고 뜨거운 홍차나 차와 마셔도 좋다. 스콘은 먹는 사람의 취향대로 맞춰볼 수 있는 즐거움과 멋이 있는 매력 있는 과자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좋은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