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 누군가 Oct 27. 2020

생활체육

음성 금왕 생활체육공원

최근에 특정회사의 스마트한 기기를 하나 구입했다.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쉽게 접하고 생활이 편리해주는데 많은 기능이 들어가 있었다. 그 기능 중에 홈 트레이닝의 일부 기능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 생각 외로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요가 기능은 들어가 있지는 않지만 내년에 나올 제품 중에 센서등을 활용해 간단한 요가 등은 홈 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19가 운동을 하는 방법에도 많은 변화를 이끌고 있다. 트레이너나 강사가 있는 공간에서 하는 일반 생활체육도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다. 물론 혼자서 하는 운동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지만 대화가 가능한 스마트한 기기들이 홈 트레이닝을 조금 더 쉽게 만들어주고 있다. 

음성의 금왕 생활체육공원은 여러 번 와보았는데 뒤편에 인공암벽의 클라이밍장이 있는 것을 이번에 처음 보았다. 날씨만 뒷받침된다면 낮은 곳에는 안전하게 클라이밍 연습을 해볼 수 있는 열린 생활체육시설이기도 하다. 

 두 팔과 두 다리의 근력을 균등하게 움직이고 힘을 적당하게 배분하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한 클라이밍은 기본적인 클라이밍의 자세부터 체중의 이동 등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듣기는 했지만 체계적으로 한다면 매우 유효한 운동이라는 생각이 든다. 신발은 지속적으로 클라이밍을 할 사람이라면 구입하는 것이 좋고 하네스는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 구입하면 된다. 

이제 생활체육은 사람들을 많이 바뀌게 하고 있다. 코로나 19는 사람들이 모여서 하는 대신 소수나 혼자서 하는 운동으로 변화를 하게 만들고 있다. 금왕, 대소, 맹동 혁신도시 물놀이장은 가족단위의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방문객들도 많이 찾는 음성군의 대표적인 여름 휴식공간이었지만 올해는 휴장을 했다. 

인조 잔디 구장으로 조성된 다목적 구장은 육상트랙을 갖추고 있으며 국제 시합을 대비해 국제 규격으로 지어져 국제 경기 및 전국 도 단위 각종 체육대회와 함께 전지 훈련장으로도 활용이 되는 곳이라고 한다. 

겨울이 오기 전에 가끔씩 이곳에서 클라이밍을 해도 좋을 듯하다. 배우고 싶은 분들이라면 암벽 회원도 모집하고 있으니 코로나 19에 개인 방역을 하면서 활용을 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금왕 생활체육공원은 다목적 구장과 함께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풋살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족구장, 그라운드 골프장, 씨름장, 인공암벽장 등을 다양한 생활체육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주변으로 조명이 설치가 되어 있는 산책로도 잘 만들어져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투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