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체험

음성 청소년 문화의 집 운영

올해는 꼭 해야 하는 필수적인 활동과 비필수적인 활동에 대한 많은 방법과 생각이 거론되었다. 먹고살기 위해 업을 유지하는 것과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교육은 필수적인 것에 속한다. 비필수적인 활동에 의해 필수적인 활동까지 제약을 받으면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사회적인 통제 속에 살아왔다. 다행히 10월 13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인해 필수적인 활동의 제한적인 운영이 시작되었다.

MG0A8539_resize.JPG

학교도 마음대로 등교하지 못하고 친구와 보내는 시간도 제약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지역마다 자리한 청소년 문화의 집도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하였다. 청소년 문화의 집은 교과 지식 위주의 학교 교육활동에서 벗어나 다양한 현장체험교육을 강화하여 창의성과 인성을 갖추고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 육성을 위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이기도 하다.

MG0A8542_resize.JPG

음성군 음성 청소년 문화의 집은 코로나 19로 인한 휴관 장기화와 관내 청소년들의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기 위해 감염병 걱정이 없는 비대면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해 추진하기도 했다.

MG0A8549_resize.JPG

비대면 프로그램은 △응답하라 음성 청문-알짜배기 △방구석 대란으로 응답하라 음성 청문-알짜배기는 이전에 운영한 '응답하라 음성 청문'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설문조사 결과 선호도가 높았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한다. '방구석 대란'은 관내 최초의 활동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운동부족과 체력 저하,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MG0A8552_resize.JPG

개인적인 경험으로 청소년 때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모든 사람의 소득 수준이 같지도 않기에 어릴 때의 경험은 모두 제각각이며 기회도 다르기 때문이다. 응답하라 음성 청문-알짜배기는 오는 19일부터 11월 9일까지 주 1회 총 4회 동안 프라모델, 디폼블럭 두 과목이 운영된다. 방구석 대란은 오는 10월 19일부터 11월 16일까지 주 1회 총 5회 운영될 예정이라고 한다.

MG0A8556_resize.JPG

이곳에서 체험한다면 이웃에 소음피해를 주지 않아도 좋지만 집에서 하게 되면 층간소음을 걱정할 수밖에 없다. 홈트레이닝, 락킹댄스, 왁킹댄스, 팝핀댄스, 요가&필라테스 등 총 5가지 과목으로 층간소음 문제없이 가정에서도 충분히 활동 가능한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MG0A8564_resize.JPG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는 5차 아웃리치를 오는 11월 2일~13일까지 온라인(네이버 폼)으로 접수, 심리검사와 활동물품 제공을 통해 청소년과 보호자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한다고 하니 참여해보는 것도 좋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화랑도 (花郞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