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 누군가 May 18. 2023

분노의 질주의 유산

분노의 질주 메도우 워커 아빠 폴 워커를 기리다. 

시간이 얼마나 흘렀을까. 2001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보면 필자 역시 어떤 길이 나의 길인지 모를 때였다. 그냥 열심히 직장생활을 했던 기억이 난다. 그때 카액션 영화로는 획기적인 장면을 보여준 영화 분노의 질주 1이 처음 개봉했다. 한참 차에 관심이 많았던 때라 그 영화에서 등장하는 차들과 카액션등은 차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의 가슴을 뛰게 하였다. 그 영화가 좋았던 이유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사람들이 어울리면서 충돌과 화합을 한다는 것이었다. 

그 영화에서 출연했던 폴 워커의 딸 메도우 워커는 그때 한 살이었다. 한 살이었던 여자애가 지금은 성인이 되어 모델이 되었다. 그리고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에서 출연하여 아빠인 폴 워커를 기렸다. 그녀는 일찍 결혼했는데 아빠대신에 친한 친구이며 배우인 빈 디젤이 옆자리에서 같이 걸어주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유산을 남기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그냥 세상을 떠나기도 한다. 폴 워커라는 배우가 출연한 영화 중 가장 성공한 것은 분노의 질주였다. 연기력이나 진실성이 있는 배우였지만 생각만큼 많이 뜨지는 못했다. 

딸을 사랑했던 폴 워커가 분노의 질주에 다시 나오지는 못하지만 그가 남긴 유산은 이렇게 그를 뒤이어 인생의 선을 이어가고 있다. 분노의 질주를 찍으며 같이 멀리까지 갔던 영화 동료들이 40세의 나이에 자선행사 후 돌아가던 중에 교통사고를 세상을 떠난 폴 워커를 기리는 추모곡이다. See You Again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분노의 질주 : 라이드 오어 다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