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보글보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영경 Aug 26. 2022

엄마 비상탈출 기내 방송문

엄마 사용설명서 1

* 오래전 비행하던 시절 외워서 하던 승객 브리핑 방송문을 엄마 비상사태 탈출 버전으로 써보았습니다.




손님 여러분, 비상용 장비와 비상구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린이 여러분, 엄마 잔소리 탈출 장비와 엄마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비상 탈출시, 사용 가능한 비상구는

앞에 _개, 중간에_개, 뒤에_개가 있습니다.

엄마 잔소리 탈출시 사용 가능한 비상구는

각자 방에 숙제 펼친 책상 앞 2개, 각자 방 이불 속3개(잠든 척 필수) , 뒤쪽 화장실 변기에 2개가 있습니다.


비상 탈출 시에는 복도와 선반 위의 비상등을 따라 탈출하시기 바랍니다.

예민한 시기 엄마 잔소리 탈출시에는 부엌 옆 식탁 아래 어두운 곳을 따라 집 앞 놀이터, 앞 집 보리네, 옆 집 연0네집 등 가능한 먼 곳으로 탈출하시기 바랍니다.


비상시 비상구 옆에 계시는 손님은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다른 손님들의 탈출을 도와주십시오.

잔소리 폭발 시 예민한 엄마 옆에 있는 동생은 아빠의 안내에 따라, 누나와 고양이의 탈출을 도와주십시오.


좌석벨트는 양쪽 고리를 끼워 몸에 맞게 조이고, 풀 때는 뚜껑을 들어 당겨주십시오.

알아서 엄마를 도울 때는 막대 청소포에 부직포를 꼭 맞게 끼우고, 한쪽면을 다 썼을 때는 센스 있게 청소포를 뒤집어 반대로 끼워주십시오.


기내에 산소 공급이 필요할 때는 선반 속에 있는 산소마스크가 내려옵니다. 이때 마스크를 앞으로 잡아당겨 호흡을 몇 번 하고, 끈을 머리에 맞게 조여주십시오.

차가운 냉기가 가득 찬 방에 웃음 공급이 필요할 때는 장롱 속에 들어있는 아빠가 짠 하고 나옵니다. 이때 어린이들은 엄마를 잡아당겨 간질임을 몇 번 하고, 뽀뽀를 귀에서부터 입까지 한 후, 아빠가 엄마 몸에 맞게 꼭 안아주십시오.


바다에 내렸을 때 사용하는 구명복은 좌석 밑에 있습니다.

엄마가 우울할 때 선물하는 구명복은 쇼핑백 안에 있습니다.


구명복은 머리 위에서 부터 입고 끈을 허리에 감아, 앞에 있는 고리에 끼워 조여주시기 바랍니다.

새로 산 원피스 구명복은 머리 위에서 부터 입고 끈을 허리에 감아, 앞에 있는 리본과 묶어 꾸며 주시기 바랍니다.


앞에 있는 손잡이를 당기면 부풀어지며, 충분히 부풀지 않을 때는 고무관을 불어주십시오

앞에 있는 아이들이 칭찬을 하면 부풀어지며, 충분히 기분이 좋아지지 않을때는 아빠가 멋진 독사진을 찍어주십시오.  그래도 충분히 기분이 좋아지지 않을때는 즉시 원피스를 환불하십시오.


구명복은 탈출 직전 문 앞에서 부풀려 주십시오.

구명복 선물은 잔소리 하기 직전이나 파티 후 서프라이즈로 가끔 써먹어 주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좌석 앞 주머니 속의 안내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엄마 마음속을 기록한 브런치 글을 참고하거나 많은 대화를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보글보글 글놀이
 8월 4주 주제
"ㅇㅇ사용설명서"


*매거진의 이전 글, 늘봄유정작가님

6명의 고정 작가와 객원 작가의 참여로 보석 같고 보배로운 글을 써 내려갈 '보글보글'은 함께 쓰는 매거진입니다.

다양한 글을 각각의 색으로 매일 한 편씩 발행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작가님들은 매주 일요일 주제가 나간 이후, 댓글로 [제안] 해 주시면 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